갤럭시 노트 그룹벨 자체 기능으로 설정하는 방법

반응형
예전 피처폰을 사용하면서 유용하게 사용했던 기능이 그룹벨 기능 이였습니다. 그룹별로 연라처를 정리해 두고 벨소리를 지정해 두면 벨소리만 듣고도 대충 누구의 전화인지 알수 있었기 때문에 편리 하더군요.

저 뿐만이 아니고 많은 분들이 그룹벨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 했을 것입니다. 그런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그룹벨 이라는 기능이 없더군요. 제가 처음 갤럭시S 를 사용 했었는데 그룹벨이 없었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던 기능이 없으니 처음에는 많이 불편하더군요.

피처폰에도 있던 기능이 더 좋은 기능으로 무장한 스마트폰에서 그룹벨 기능이 없다는 것이 이해가 되지 않더군요. 기능이 없으니 어쩔수 없이 그룹벨 어플 이라도 설치해서 사용해야지 했지만 그룹벨 어플 중에는 그다지 마음에 드는 것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그룹벨 기능을 포기 하고 사용 했습니다.

갤럭시 노트 그룹벨 자체 기능으로 설정하는 방법


그런데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데이트후 이것 저것 만지다 보니 그룹벨 지정할수 있는 기능이 있더군요.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데이트 되면서 그룹벨 기능이 들어 갔나 싶어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적용 전의 갤럭시 시리즈를 확인해 보니 거기에도 그룹벨 기능이 있더군요.

언젠가 소리소문 없이 그룹벨 기능이 들어 갔었는데 처음부터 없었으니 그냥 무시하고 찾을려고 하지도 않았던거 같습니다. 에혀... 업데이트 되었으면 좀 알려 주지. ㅋ

그룹벨 지정 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연락처를 클릭 하신후 그룹을 선택 하셔야 겠죠. ^^

갤럭시 노트 그룹벨 자체 기능으로 설정하는 방법펌웨어 업그레이드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그룹벨을 지정 하고자 하는 그룹을 선택 합니다. 그러면 구성원들 화면이 나오겠죠. 거기서 메뉴 키를 눌러 [편집]을 선택 합니다.

갤럭시 노트 그룹벨 자체 기능으로 설정하는 방법펌웨어 업그레이드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편집] 이 선택되면 그룹 수정 화면이 나오는데 거기서 [그룹벨] 항목을 선택하여 지정 하고자 하는 벨 형태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 그룹벨 자체 기능으로 설정하는 방법펌웨어 업그레이드로 설명 화면이 다를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원하는 벨소리를 선택하시면 그룹벨 지정은 끝이 납니다. 그다지 어렵지 않죠. ㅋ

제가 보여 드린 화면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의 화면이라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가 아니신 분들은 화면 구성이 좀 다를수 있습니다만 진저브레드에서도 설정하는데 크게 다르진 않을 것입니다.  

예전 피처폰을 사용할때 그룹벨을 유용하게 사용 하신 분들이라면 이 그룹벨 기능이 꼭 필요 한거 같습니다. 저 역시도 이 기능이 꼭 필요한 기능이거든요. 저도 얼른 설정해서 유용하게 사용해야 겠습니다. ㅋ

그룹벨 기능이 필요 한데 모르고 있어서 사용하지 못하셨다면 이제 그룹벨 기능을 위와 같이 설정하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화 올때 좀더 빨리 누구의 전화인지 대충 알수 있을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