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문자 보관함 사용 방법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문자 메세지를 잘 사용하지 않게 되었죠. 문자 메세지를 대신하여 무료로 사용 가능한 카카오톡이나 이와 유사한 메세지 어플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문자 메세지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문자 메세지를 아직 무시할순 없죠. ^^ 스마트폰이 대중화가 되었다고는 하나 아직 피처폰을 사용하는 사람도 많고 특히 어르신들에게 문자를 보낼때는 카카오톡이나 유사 어플로 문자를 보내면 왠지 버릇없어 보이는거 같다는.... ㅋ


이외에도 여러 이유로 아직까지는 문자 메세지를 보내고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예전 문자 메세지에는 문자 보관함이란게 있어서 중요한 문자는 보관함에 옮겨 놓고 사용하고 했었는데 스마트폰으로 오면서 문자 보관함 이란게 안보이더군요.



그래서 스마트폰에서는 문자 보관함이 없는줄 알았는데 잘 찾아 보니 있더군요. 꼭꼭 숨겨 놔서 찾기가 힘들뿐이지 피처폰 쓸때처럼 문자 보관함이 있습니다. ^^


먼저 문자 메세지를 실행 한후 메뉴를 누르면 항목들이 나오는데 "폴더별 보기" 보기를 클릭 합니다.

  


그러면 문자 메세지 상단에 버튼이 하나 더 생기는데 눌러 보시면 폴더 별로 문자 메세지를 볼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보관함"을 클릭 하면 문자 보관함으로 이동을 할수 있습니다. 쉽죠? ㅋ 그런데 이상하게 문자 보관함을 찾기가 꽤나 힘들더군요. ㅋㅋㅋ


문자 메세지를 보내려다 취소 할 경우 임시 보관함으로 이동한다는 메세지를 보여 준후 메세지 작성 취소가 됩니다. 그러면 이 임시 보관함은 어디에 있을까요? 문자 보관함과 마찬가지로 마찬가지로 "임시함" 폴더를 열어 보면 문자 메세지 작성하다 취소한 메세지들이 가득 들어 있을 것입니다. 필요 없는 것들은 삭제 해주는게 좋겠죠. ^^


문자 보관함이 어디 있는지 알았으니 이제 문자를 보관함으로 이동시키는 방법을 알아야 겠죠. 먼저 문자 보관함으로 보내고자 하는 문자를 하나 선택하고 메뉴 키를 눌러 "이동" 버튼을 선택 합니다.



그러면 문자 메세지를 어디로 보낼 것인가에 대한 팝업창이 뜨는데 "보관함으로 이동" 을 선택하면 문자 메세지는 보관함으로 이동 되어 위의 방법처럼 "문자 보관함" 폴더를 열어 보면 이동된 메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아울러 보관된 문자 메세지는 대화형 메세지 보기에서 자물쇠 모양을 보여 주어 이 메세지가 보관함으로 이동되어진 메세지라는 것을 표시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문자 메세지를 보관함으로 보내고 보관함 폴더를 열어 보관된 문자 메세지를 보실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리해서 보니 그렇게 찾기 힘든 것도 아닌데 모를때는 왜이렇게 눈에 안들어 오던지... ㅋ


제 스마트폰이 갤럭시 노트라 노트를 기준으로 설명 드렸는데 갤럭시 시리즈의 경우 거의 같은 화면을 보여 줄 것입니다. 아울러 안드로이드 계열의 경우도 위 이미지와 흡사한 화면을 보여 줄것입니다. 만약 화면이 많이 다르다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문자 보관함이 있으니 잘 찾아 사용하면 될거 같습니다.


예전에는 연인끼리 아니면 짝사랑 하는 사람의 문자를 보관함에 넣어 놓고 오래도록 두고 두고 보고 했었는데 말이죠. ㅋㅋㅋ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문자 보관함이 어디 있는지 몰라 사용하지 못했다면 제가 알려 드린 방법을 이용하여 문자 보관함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