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코드 검색/QR 코드 어플을 하나로 에그몬(EggMon)

반응형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바코드 검색 기능과 QR 코드 어플을 이용하면 상당히 편리한 부분이 많습니다. 바코드 검색 어플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과 상품을 바로 비교 할수 있어 편리 하고 QR 코드 어플은 브라우저에서 일일이 URL을 입력하지 않아도 바로 연결 시켜 줘서 편리 합니다.


특히 바코드 검색 어플은 마트나 백화점 이용시 상품의 가격을 온라인과 비교하여 어디가 더 저렴한지 바로 알수 있어 상당히 자주 사용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뭐... 돈이 많아서 가격비교를 하지 않아도 되는 분들이야 바코드 검색 어플 같은 것이 필요 없겠지만 저같이 돈없는 일반 직장인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어플입니다. ^^


그리고 요즘 스마트폰이 대중화 되면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QR 코드 어플도 유용하게 쓰이는 곳이 많습니다. 오프라인 공간에서 QR 코드로 홍보되는 것이 많이 있기 때문에 QR 코드 어플을 이용하면 정보를 손쉽게 얻을수가 있습니다.


바코드 검색/QR 코드 어플을 하나로 에그몬(EggMon)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바코드 검색 어플과 QR 코드 어플은 필수 어플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렇게 유용한 어플을 하나의 어플로 되어 있으면 더욱 편리 하겠죠. 바코드 검색 기능과 QR 코드 두가지 기능을  하나의 어플로 사용할수 있는 어플은 에그몬(EggMon) 어플을 사용하면 됩니다.   


무료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검색 : 에그몬


바코드 검색/QR 코드 어플을 하나로 에그몬(EggMon)


설치가 완료 되고 에그몬 어플을 실행해 보면 바코드 검색과 QR 코드를 선택할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상황에 맞게 해당 버튼 선택하여 기능을 이용하면 됩니다. 


바코드 검색/QR 코드 어플을 하나로 에그몬(EggMon)


바코드 검색 버튼 사용시 스캔 화면에서 찾고자 하는 상품의 바코드를 가져다 대면 포커스가 맞쳐지면서 자동으로 상품을 검색 하고 가격순으로 정렬해 줍니다. 만약 환경적인 요인으로 바코드가 읽히지 않을 경우 바코드 스캔 상단 부분에 바코드를 직접 입력하여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바코드 검색/QR 코드 어플을 하나로 에그몬(EggMon)

 

네이버 지식 쇼핑을 이용한 가격 정보를 보여 주기 최저가 가격은 어느 정도 신뢰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

에그몬에서 바코드 스캔으로 상품 검색시 상단의 모델명을 클릭하면 네이버에서 제품에 대한 검색 결과를 보여 주고, 가격 항목을 클릭하면 제품 상세 정보에 대한 페이지로 바로 연결해 주어 좀더 많은 정보를 편리하게 볼수 있어 편리 한거 같습니다.


QR 코드도 바코드 검색과 동일하게 QR 코드가 읽혀 지면 바로 해당 정보로 이동을 해줍니다. 


그리고 에그몬에서 좀 특색 있는 기능이 스탬프 기능 입니다. 커피샵이나 음식점 등에서 주는 쿠폰 종이를 에그몬에서 QR 코드를 이용하여 관리 할수 있는 기능 입니다.


바코드 검색/QR 코드 어플을 하나로 에그몬(EggMon)


안그래도 지갑속에 수많은 카드 때문에 두꺼워 지는데 이런 스탬프 종이 까지 넣어 다닐려면 지갑이 더욱 두꺼워 지겠죠. 그리고 많은 매장에서 주는 스탬프 종이를 다 관리 하기도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에그몬 스탬프 기능을 이용하면 지갑도 얇아 지고 관리도 쉽게 할수 있어 좋을거 같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는 사용할수 없는 기능 입니다. 만약 QR 코드 스탬프 기능을 사용하는 가맹점이 많아 져서 에그몬에서 스탬프 관리가 원활이 이루어 진다면 상당히 편리 할거 같고 또한 이슈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조심스럽게 해봅니다. ㅋ


이외에도 에그몬에서 몇가지 기능이 더 있긴 하지만 에그몬에서 가장 중요 한것이 바코드 검색시 가격비교를 해주는 것이고 QR 코드를 읽는 것이기 때문에 이외의 기능들은 크


에그몬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인 바코드 검색시 가격비교를 해주는 것과 QR 코드를 읽는 것 이외에는 크게 별다른 기능이 없습니다. 스탬프 기능이 있긴 하지만 아직 중비중인 기능이라 사용할수 없어 에그몬에는 별다른 기능이 없습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기 때문에 상당히 매력 있는 어플이라 생각 합니다.  



요즘 마트를 가보면 스마트폰에 제품을 가져다 대는 모습을 많이 보입니다. 물론 저 역시도 이와 같은 행동을 합니다. 아무래도 서민 경제가 힘들어 지다 보니 마트보다 좀더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수 있는 곳이 있나 싶어 바코드 검색 어플을 이용하여 제품을 검색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럴때 에그몬 어플을 이용하면 좀더 알뜰한 소비를 한다면 가정 살림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겠죠. ㅋㅋㅋ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