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요금 조회와 내게 맞는 요금제 추천 모바일 티월드 어플

반응형

요즘 통신 요금이 너무 많이 나간다는 언론의 지적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 부부 상황만 봐도 한달 휴대폰 요금으로 꽤 많은 돈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제 애들이 커서 휴대폰을 사용할 나이가 되면 더욱 많은 돈이 나가겠죠. 


이렇게 통신비의 지출이 많을때 사용 요금의 관리는 필수 입니다. 그리고 많은 스마트폰 요금제 중에 내게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한 문제라 할수 있습니다. 안그래도 비싼 스마트폰 요금인데 불필요하게 많이 낼 필요는 없을거 같습니다. 



이렇게 민감한 스마트폰 요금을 좀더 정확하게 정보를 알기 위해선 해당 통신사의 요금제 정보 어플을 사용하면 가장 확실하게 알수 있을 것입니다. SKT의 경우 모바일 티월드(T World) 어플을 이용하면 요금과 관련된 대부분의 정보를 정확하게 알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는 티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할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 티스토어 or 구글 플레이 스토어

                                     다운검색 : 티월드 or T World



설치 완료후 모바일 티월드 어플을 실행 하면 로그인 화면이 나타나는데 티월드(http://www.tworld.co.kr) 의 인증된 아이디를 이용하여 모바일 티월드도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이 완료 되면 모바일 티월드 어플의 메인 화면이 나타 납니다.


 

궁극적으로 이 모바일 티월드 어플에서 알고자 하는 내용은 나의 요금제 정보와 잔여 기본 통화가 얼마나 남았나를 아는 것이 가장 중요 한거 같습니다. 


그럴수 있나 싶지만 간혹 내가 사용하는 요금제가 어떤 것인지 모르는 분들이 계시더군요. ^^ 그럴때 이 어플을 이용하면 편하게 요금제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기본 요금제 이용 현황뿐만이 아니라 세부 항목 클릭시 좀더 정확한 정보를 알려 주기 때문에 내가 사용하는 요금제를 좀더 정확히 알고 싶다 하시는 분들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나의 요금제 보다 저 중요하다고 볼수 있는 것이 잔여 기본 통화 정보 일것입니다. 스마트폰의 요금제에는 기본 할당된 것이 있기 때문에 관리를 잘 해야 겠습니다. 데이터든 통화든 문자든 말이죠. ^^



전 인간관계가 안좋아서 그런지 통화나 문자는 많이 남네요. ㅜ.ㅜ 쓰지도 않는 용량을 시간이 지나면 버려야 한다는 것이 무척 아깝습니다. 스마트폰 구매시 매장 직원의 말만 믿고 요금제를 선택하기 때문에 나의 패턴은 거의 무시 되고 요금제가 선택이 됩니다. 


이럴때 나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여 좀더 합리적으로 내게 맞는 요금제를 알수 있다면 좋을 것입니다. 모바일 티월드에는 최근 3개월간 나의 패턴을 분석하여 내게 맞는 요금제를 추천해 주는 기능을 제공 합니다. 



[추천 요금제] 를 선택한후 [Go!] 버튼을 누르면 최근 3개월간의 사용 패턴을 분석하여 항목별로 평균치를 보여 줍니다. 그러면 화면 제일 아래에 있는 [내게 맞는 요금제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모바일 티월드에서 추천하는 요금제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현제 제가 LTE 62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지만 제 사용 패턴 분석에서 저에게 맞는 추천 요금제는 LTE 52 요금제가 나오네요. 제가 생각해도 어느 정도 합당한 정보인거 같아 조만간 LTE 52 요금제를 변경을 해야 겠습니다. 안그래도 한달 통신비가 많이 나와 고민 이였는데 조금이라도 줄여 봐야 겠네요.


그리고 모바일 티월드 위젯을 이용하면 좀더 빠르게 잔여 기본 통화  내용을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총 3가지의 위젯을 제공하니 사용자가 원하는 위젯을 선택하여 편하게 정보를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SKT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모바일 티월드 어플은 필수가 아닌가 합니다. 요금과 관련된 정보를 수시로 확인해 볼수 있고 사용 패턴에 따른 요금제 추천까지 해주니 스마트폰 사용을 좀더 현실적으로 도와 주어 좋은거 같습니다. 


SKT 뿐만이 나인 모바일 티월드와 같은 어플은 통신사 마다 있으니 해당 통신사에 맞는 요금제 어플을 이용하면 좀더 정확한 요금 정보를 습득할수 있을 것입니다.


SKT 사용자라면 좀더 정확한 요금제 정보와 잔여 통화량을 확인해 볼수 있는 모바일 티월드 어플을 설치해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내게 맞는 요금제 추천 내용을 확인해 보시고 좀더 저렴한 요금제를 사용할수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