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안캠코더 다운로드/사용법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에서 일어 나는 일들을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으로 동영상을 찍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게 좋은 짓이 되었든 나쁜짓이 되어든 말이죠. ㅋㅋㅋ  

어떤 경우든 필요에 의해 컴퓨터에서 일어 나는 일들을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이 안캠코더 프로그램 일것입니다. 사용법도 쉽고 여타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에 비해 무료라는 강점이 있어 더 많이 사용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안캠코더가 가장 많이 사용되어 지는 것이 인터넷에서 바로 플레이 되는 동영상을 다운 받고 싶은데 그게 안될때 안캠코더로 녹화를 해서 저장 하는 방법을 많이 씁니다. 직접 다운로드 하는 방법이 가장 심플한 방법이겠지만 그것이 잘 안될때는 어쩔수 없이 안캠코더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녹화 하는 방법이 가장 손쉬운 방법이겠죠.

여러모로 쓰임새가 많은 안캠코더를 사용하기 위해선 설치부더 해야 겠죠. 설치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아 사용할수 있습니다.


  안캠코더 다운로드 받기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안캠코더 다운로드/사용법

 
용량이 그리 크기 않으로 다운로드는 금방 될것입니다. 그리고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안캠코더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설치를 시작하면 됩니다.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안캠코더 다운로드/사용법

 
설치 시작 알림과 사용권 계약에 대한 화면을 보여 줍니다. 간단히 다음으로 넘기면 되겠죠.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안캠코더 다운로드/사용법


다음 화면에서 안캠코더 이외에 다른 프로그램의 설치 유도를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같이 설치 해도 무방하지만 개인적으로 이미지 뷰어와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설치 하지 않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중복으로 설치 되어 있으면 혼란의 소지가 있으니 잘 선택하여 체크 유무를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전 제가 선호하는 이미지 뷰어와 메모리 관리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설치 하지 않기 위해 체크 해제를 하였습니다.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안캠코더 다운로드/사용법


설치 폴더를 설정 한다음 설치가 시작되고 설치 중 XVid 코덱 설치 유무를 묻는 화면이 나타나는데 원활한 동영상 녹화를 하기 위해선 [예] 선택해야 겠죠. 설치가 완료 되면 아이콘 생성에 체크 유무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전 시작메뉴 프로그램 등록만 선택 했습니다.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안캠코더 다운로드/사용법


설치 마무리 시점에 안카메라를 설치 하겠냐고 묻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필요 하신 분들은 설치해도 되겠지만 이역시 개인이 선호하는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취소] 버튼으로 넘어 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설치 설치 완료 화면이 나타나는데 아래 부분에 있는 "G마켓" 바로가기 체크 유무도 잘 선택해서 체크 하시기 바랍니다. 전 개인적으로 이런 쇼핑몰 아이콘을 싫어 해서 체크 해제 하였습니다. 마침을 눌러 설치를 완료 하시면 끝이 납니다.

안캠코더의 사용법은 너무나 쉽습니다. 안캠코더를 실행한후 상단 부분에 있는 안캠코더 탭을 선택하여 녹화 버튼만 누르면 안캠코더 영역에 있는 부분이 녹화가 됩니다.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안캠코더 다운로드/사용법

 
녹화할 동영상의 크기는 안캠코더 모서리에서 마우스를 이용하여 안캠코더의 사이즈를 조절 하면 자연스럽게 녹화할 동영상의 사이즈도 조절이 되겠죠. 녹화가 완료 되면 [중지] 버튼이나 ESC 버튼을 이용하여 녹화를 멈추면 됩니다.

그리고 안캠코더를 사용할때 좀더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환경설정] 부분이 있는데 크게 변경해야 하는 부분은 없습니다.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 안캠코더 다운로드/사용법


기본값으로 두고 사용해도 동영상 녹화하는데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필요에 따라 화질이나 예약 녹화를 설정 하시면 좀더 효과적으로 안캠코더를 사용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안캠코더 동영상 녹화 프로그램이 많이 쓰일거 같진 않지만 그래도 필요할때 요긴하게 쓰일거 같습니다. 동영상 녹화가 많이 필요 하신 분들은 안캠코더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굳이 불법으로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는 없잖아요. 무료인 안캠코더만 써도 성능상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