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갤럭시 노트에서 예약 문자 보내기 방법

반응형
요즘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전 국민적인 어플이 되어 버린 카카오톡 때문에 문자를 많이 사용하지 않는거 같습니다. 피처폰 사용할때만 해도 문자로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말이죠. 지금은 문자를 대신하여 카톡으로 많이들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문자는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대중화가 되었다고는 하나 아직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많이 계시기 때문에 그런 분들에게는 카카오톡 대신 문자로 보내야 합니다. 특히 어르신들에게는 문자가 필수죠. 개인적인 느낌이지만 어르신들에게 카톡으로 보내면 왠지 버릇없어 보인다는... ㅋㅋㅋ 

 
이렇게 문자를 보낼때 유용하게 사용하던 기능이 바로 예약 문자 였습니다. 예전 네이트 무료 문자 시절에 많이들 이용 했으리라 생각 됩니다. 특히 연말이나 새해, 추석과 같은 특별한 날 예약 문자를 이용하기도 했었죠.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오면서 예약 문자라는 단어 조차 잘 떠오르지 않았는데 갤럭시 노트에는 어플 설치 없이 자체 기능만으로 예약 문자를 보낼수가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보통 문자 보내 듯이 수신자를 선택하고 문자 내용을 다 적으신 후 예약 문자를 설정하기 위해 메뉴 버튼을 눌러 [메세지 전송 설정] 을 선택합니다.

갤럭시 노트 예약 문자 보내는 방법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에서 예약 문자 보내기 방법갤럭시S7 화면


그런 다음 [예약 전송] 항목을 선택하면 전송 되어질 예약 시간 설정 화면이 나타 납니다.

갤럭시 노트 예약 문자 보내는 방법
 
예약 날짜 버튼과 시간 버튼을 각각 눌러 설정 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갤럭시 노트 예약 문자 보내는 방법

그러면 다시 문자 입력 상태 화면으로 돌아 오는데 [전송] 버튼을 눌러 문자를 보냅니다. 그러면 예약 문자 보내는 것은 끝이 납니다. 

이 상태에서 문자 리스트를 보시면 방금 보냈던 예약 문자가 보일 것인데 선택해 보시면 다른 문자와 다른 색깔인 회색으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정상적으로 예약 문자가 보내 진 것입니다. 사용자가 설정한 날짜와 시간에 문자는 정상적으로 갈 것입니다.

만약 예약 문자를 취소 하고 싶으시면 예약 문자를 클릭 하시면 취소 하실수 있는 버튼이 생성 됩니다.

갤럭시 노트 예약 문자 보내는 방법
 
[예약 취소] 버튼을 눌러 예약 문자를 취소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문자 리스트에서 사라진 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예약 문자 보내는 방법은 갤럭시 노트 뿐만이 아닌 갤럭시 시리즈 모두에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갤럭시 시리즈 처음 모델인 갤럭시S 에서도 이 기능이 포함되어 있더군요.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문자 보낼일이 별로 없어 예약 문자 기능을 활용해 보지 못했네요. ㅜ.ㅜ

제가 다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해 보지 못해 이 기능이 갤럭시 시리즈에만 있는 것인지 아니면 안드로이드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모두에서 사용 가능 한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만약 이 기능이 없다면 따로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하셔야 할것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시리즈는 기본 기능이라는 점~~~ ㅋㅋㅋ

요즘 카카오톡만 사용하다 보니 62요금제에서 사용해야 할 문자를 1/10 도 사용하지 못하는거 같습니다. 좀 팍팍 써야 하는데 이상하게 카카오톡만 사용하게 되네요. 아마 습관적으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아무래도 문자를 보내는거 보단 카톡으로 보내는것이 편하게 느껴 져서 일것입니다.

이제 에약 문자 기능도 알았으니 특별한날을 기념하여 지인분들에게 예약 문자를 한번 설정해서 사용해서 점수좀 따봐야 겠습니다. 여러분도 예약문자로 지인분들의 기념일을 한번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