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이 필요한 사이트의 애드센스 크롤러 설정 방법

반응형
요즘 왠만한 사이트들은 구글 애드센스를 달아 두고 있습니다. 애드센스의 단다가 예전만 하지 못하여 큰 수익은 바라지 못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 구글 애드센스 만한 CPC는 없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단가가 예전만 못하다고는 하지만 사이트 트래픽이 많을 경우 꽤 많은 수익을 기대해 볼수도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애드센스 최적화를 통하여 조금 이라도 애드센의 수익을 올리려고 노력을 해야 하겠습니다. 

애드센스에는 구글 검색에서와 같이 크롤러 개념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크롤러가 주기적으로 애드센스 게시자의 사이트를 방문하여 타켓팅 정보를 읽어 가서 좀더 문맥과 광고의 매치가 이루어 지게끔 타켓팅을 도와 줍니다.

그런데 사이트 특성상 로그인을 해야 지만 페이지를 볼수 있고 애드센스를 볼수 있다면 애드센스 크롤러는 정보를 제대로 읽어 갈수 없습니다. 그렇게 되면 애드센스 게시자 사이트는 문맥 광고가 잘 이루어 지지 않아 수익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이럴 경우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에서 크롤러 설정에서 로그인 정보를 알려 주어 애드센스 크롤러가 제한된 페이지를 읽어 갈수 있도록 로그인 정보를 알려 주면 됩니다.

애드센스 크롤러 로그인 정보를 알려 주기 위해선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에서 [계정 설정 ▷ 크롤러 액세스 설정 수정] 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사이트의 애드센스 크롤러 설정 방법


[계정 설정] 페이지에서 제일 아래로 내리시면 "액세스 및 승인" 부분에서 [크롤러 액세스 설정 수정]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크롤러 액세스 설정 사이트로 이동 하시면 크롤러 오류 리스트가 나오는데 아래 부분에 "크롤러 로그인 정보" 텍스트 옆에 있는 [로그인 추가]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사이트의 애드센스 크롤러 설정 방법


그러면 팝업창이 하나 뜨면서 로그인이 필요한 페이지의 정보를 입력하는 팝업창이 하나 뜹니다. 로그인 페이지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사이트의 애드센스 크롤러 설정 방법


 제한된 디렉토리 또는 URL  로그인을 해야지만 애드센스와 문맥을 볼수 있는 페이지
 로그인 URL  크롤러가 게시물을 보기 위해 방문해야 할 로그인 페이지
 로그인 방식  POST, GET 등 방식 선택
 로그인 변수  로그인 정보를 전달할 변수와 값 

 아마 사이트 관리자 라면 위 내용을 다 이해 하시리라 생각 됩니다. 애드센스 크롤러의 로그인 추가 정보를 입력 완료 하였으면 [로그인 테스트] 로 제대로 입력 되었는지 확인을 한 다음 [로그인 추가] 버튼을 눌러 완료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크롤러 로그인 정보" 리스트에 입력한 정보가 나타 나는데 "상태" 부분에서 [문제해결] 링크를 클릭하여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한 사이트 확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사이트의 애드센스 크롤러 설정 방법


이렇게 하시면 애드센스 크롤러 설정은 끝이 납니다. 앞으로 로그인이 필요한 사이트에 게시된 애드센스의 타켓팅이 좀더 정확해 지고 그에 따른 수익의 변화도 있으리라 생각 됩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사이트의 관리자 분 중 애드센스를 게시 하고 계시다면 위와 같이 애드센스 크롤러 설정을 통하여 좀더 높은 수익을 예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 애드센스 크롤러 설정은 로그인이 필요한 사이트에 게시된 애드센스 사용자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저같이 일반 블로그를 관리 하시는 분들은 설정할 필요는 없을거 같습니다. 블로그의 경우 정보를 보기 위해 로그인을 해야 하는 일이 없고 로그인이 필요한 경우는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 인데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에는 애드센스가 게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필요가 없을거 같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한 사이트에 게신된 애드센스 관리자 분들만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