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갤럭시 노트 사용법 쉬운 메뉴얼 보기

반응형
어떤 제품을 구매 하든 제품 설명서가 존재 합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이 제품 설명서를 잘 읽지 않죠. 저 같은 경우도 잘 읽지 않는 스타일입니다. 셋팅을 해야할 경우만 방법을 알기 위해 보지 다른 설명은 잘 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품을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어떤 기능이 있는지 읽어 보는게 좋습니다. 잘 아는 제품이라면 읽어 보지 않아도 괜찮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엔 꼼꼼히 읽어 보는게 좋습니다.


기본 사용 설명서를 읽지 않으면 저처럼 아주 쉬운 것이지만 웃지 못할 에피소드가 생기기도 합니다. 아는 기능이라 할지라도 어느 정도는 훑어 보는게 좋겠습니다. 안그럼 저처럼 바보가 된다는... ㅋㅋㅋ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도 제품이 출시 될때마다 기능들이 업그레이드 되어서 나오기 때문에 세부적으로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기본적인 사용 설명서를 읽어 보고 습득하는게 제일 편한 방법입니다. 포탈 검색으로 알아 보는 방법도 있지만 포탈 검색 으론 부분적인 기능만 알수 있어 전체적인 기능을 알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특히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시는 사용자라면 기본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여 꼼꼼히 읽어 보시는게 기본적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사용법을 익히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노트도 메뉴얼이 존재 합니다. 하지만 제품 구성에는 메뉴얼이 없죠. 요즘은 웹이 발달하여 웹으로 사용설명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노트 홈페이지나 관련 홈페이지에 가시면 자세한 사용 설명서를 보실수 있습니다.


  T Smart Shop 갤럭시 노트 사용 설명서 보기


안드로이드 갤럭시 노트 사용법 쉬운 메뉴얼 보기


T Smart Shop 에 가시면 스마트폰 제품별로 사용 설명서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스마트가이드 ▷ 단말기 사용법] 을 클릭 하시면 제품별로 보실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 노트 사용법 쉬운 메뉴얼 보기


"단말기 사용법"으로 들어 가시면 제품을 선택할수 있고 사용법을 보고자 하는 제품이 선택이 되면 아래 부분에 제품에 대한 사용 설명서가 분류별로 잘 정리 되어서 나옵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 노트 사용법 쉬운 메뉴얼 보기


갤럭시 노트의 경우는 최신 스마트폰 이여서 바로 목록에 나오네요. ^^ 아래 부분에 "시작하기"에서 분류별로 알고자 하는 사용법을 클릭하시면 상세한 설명이 이미지와 함께 알려 줍니다. 저 같은 경우도 S펜 사용 설명서를 보고 새로운 사실을 알았습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 노트 사용법 쉬운 메뉴얼 보기


만약 기본 설명서를 보지 않았다면 계속 모르고 있을뻔한 기능이죠. 그래서 저도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기본 사용법은 꼭 한번쯤은 읽어 봐야 한다구요. ^^ S펜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기능이 유용 하리라 생각 합니다.


이 부분 말고도 기본적으로 갤럭시 노트를 어떻게 사용하지에 대해서 알기 쉽게 설명을 해 두었기 때문에 크게 어렵게 느껴 지진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PC로 설명서를 보는거 보단 스마트폰에서 바로 보는게 좋을수도 있습니다. 검색이나 URL을 직접 입력하고 들어 갈수도 있지만 기본 인터넷 브라우저를 띄우셔서 북마크로 들어 가시면 T Smart Shop을 쉽게 들어 갈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갤럭시 노트 사용법 쉬운 메뉴얼 보기


북마크를 편집하지 않았다면 갤럭시 노트는 기본적으로 T Smart Shop 링크가 있습니다. 없으면 어쩔수 없이 URL을 직접 입력 하거나 포털에서 검색으로 들어 가셔야 하겠죠. 

안드로이드 갤럭시 노트 사용법 쉬운 메뉴얼 보기


PC 버전과 거의 유사한 UI를 보여 주는데 저 같은 경우는 모바일 버전이 읽기가 더 편하더군요. 사용자분들도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사용 설명서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안드로이드 갤럭시 노트 사용법 쉬운 메뉴얼 보기


어떤가요? 갤럭시 노트나 기타 스마트폰에 대한 사용법을 찾으러 인터넷 여기 저기 돌아 다니는거 보단 이렇게 사용 설명서를 참조하여 익히는게 훨씬 용이 하다고 느껴 지지 않으신가요? ㅋㅋㅋ

만약 안드로이드 갤럭시 노트 초보자 중 기본 사용법을 알기 위해 사이트 여기 저기를 돌아 다니신 다면 그러지 마시고 기본 사용 설명서를 참조 하여 먼저 기본 사용법을 익히신후 응용 되는 부분을 알고자 할때 포털에서 검색을 통해 익히시는게 좋으리라 생각 됩니다.

▶▶▶추가내용◀◀◀
갤럭시 노트가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로 업데이트 되면서 여러가지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갤럭시 노트에 특화된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기능에 대한 사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습득 하시기 바랍니다. ^^


  갤럭시 노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Premium Suite 기능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