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롤 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 다운로드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캡쳐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캡쳐를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쉬운 방법은 윈도우 차제 방법을 이용하거나 전문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할때에는 전문 캡쳐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에 사용자의 선택에 따라 사용하기 편리한 캡쳐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됩니다. 요즘 나오는 캡쳐 프로그램은 거의 대부분이 기능들이 좋기 때문에 어떤걸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사용 방법에 있어서 사용자가 편리 하다고 느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게 좋겠죠.

그런데 캡쳐시 스크롤 되는 웹화면이나 문서를 캡쳐 할때는 한가지 문제점이 있습니다. 캡쳐가 보이는 화면만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크롤 되는 긴 화면을 캡쳐 할때는 장면 장면을 따로 캡쳐 해서 다시 붙여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하지만 안카메라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스크롤 화면을 한번에 캡쳐 할수 있어 편리한점이 많습니다. 안카메라 프로그램에서 자동으로 스크롤되면서 캡쳐를 한장으로 찍어 주기 때문에 따로 다시 붙여하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안카메라 다운로드

스크롤 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나 포털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하실수 있습니다.


 안카메라 다운로드 하기



다운로드시 포털 자료실에서 다운도르 하실려면 엑티브엑스를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엑티브엑스 설치가 싫으신 분들은 [홈페이지 다운로드] 이미지를 클릭하여 바로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이미 포털 자료실 엑티브 엑스가 설치된 분들은 어느 곳에서 다운로드 받으셔도 무방합니다.


▶안카메라 설치

안카메라 다운로드가 완료 되었으면 다운로드 된 설치 프로그램 이용하여 설치를 시작하면 됩니다.

스크롤 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 다운로드


안카메라 설치 시작과 사용권 계약에 대한 동의 화면 부분입니다. 간단히 넘어 가시면 됩니다.

스크롤 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 다운로드


안카메라 프로그램도 다른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자사의 프로그램 설치 유도가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체크를 그냥 놔둬도 상관이 없지만 필요 없으신 분들은 체크 해제후 [동의함]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 이미 사용하는 압축 프로그램과 메모리 관리 프로그램 있기 때문에 체크 해제후 진행을 하였습니다.

스크롤 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 다운로드


설치 폴더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기본값으로 두고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아이콘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전 바탕화면과 빠른실행에 생성되는 아이콘은 체크 해제 했습니다.

스크롤 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 다운로드


설치 마지막에에도 안카메라 자사의 프로그램인 [안캠코더]라는 프로그램의 설치 유도 화면이 나오는데 설치 하고 싶으신 분들은 설치를 해도 되겠지만 필요 없으신 분들은 [취소] 버튼을 눌러 설치를 넘어 가면 됩니다. 그러면 설치 완료 화면이 나오는데 화면 아래 부분에 있는 [G마켓 바로가기] 부분에 체크 해제후 [마침]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설치는 완료가 됩니다.


▶스크롤 안카메라 사용방법

안카메라도 다른 캡쳐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한번이라도 캡쳐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쉽게 캡쳐를 사용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안카메라 툴에서 박스 안에 보이는 화면을 안카메라 상단캡쳐 버튼을 이용하면 쉽게 캡쳐가 됩니다. 

스크롤 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 다운로드


캡쳐 버튼을 누르면 바로 박스 안의 화면을 이미지를 저장할 폴더 선택 화면이 뜨고 사용자가 원하는 폴더를 선택한후 저장을 누르면 캡쳐 화면이 저장이 됩니다. 쉽죠. ^^

그럼 안카메라의 가장 큰 장점인 스크롤 캡쳐도 쉽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일반 캡쳐와 마찬가지고 안카메라 상단에 있는 스크롤 캡쳐 버튼이나 단축키 Ctrl+L 을 이용하면 쉽게 스크롤 캡쳐를 저장 할수 있습니다.

스크롤 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 다운로드


스크롤 되는 화면에서 안카메라 영역을 지정한 다음 상단 메뉴바에 있는 스크롤 캡쳐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스크롤 되면서 긴화면을 한장의 이미지로 캡쳐시켜 저장을 시켜 줍니다. 간단하죠. ^^

스크롤 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 다운로드


그런데 스크롤 화면 캡쳐시 주의해야 할점은 안카메라를 최대 크기로 해서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안카메라 툴을 최대 크기로 할시 작업표시줄이 안카메라 영역안에 들어 가기 때문에 스크롤 캡쳐시 자동 스크롤이 되면 작업표시줄까지 캡쳐가 되어서 캡쳐 화면이 이상하게 됩니다.

스크롤 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 다운로드


안카메라를 최대 크기로 하지 마시고 마우스로 크기 변경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영역을 직접 지정 하여 스크롤 캡쳐를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깔끔한 캡쳐 이미지가 생성 될 것입니다.


안카메메라의 다른 기능은 딱히 다른 캡쳐 프로그램에 비해 좋다는 느낌은 받지 못했습니다. 캡쳐 프로그램들 거의 대부분이 비슷비슷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특별 하기가 힘든 부분이 많죠. 하지만 안카메라는 스크롤 캡쳐라는 아주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다른 캡쳐 프로그램과는 차별화가 되는거 같습니다.

특히나 저같이 블로그를 관리하는 블로거들이나 업무 특성상 캡쳐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아주 유용한 프로그램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