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변환 프로그램 doPDF 가상프린터 최신버전

반응형
문서의 변형을 막기 위해 가장 많이 쓰는 방법이 PDF 변환 프로그램을 이용한 PDF 변환 입니다. 국제적인 문서 표준 방식이기도 하기 때문에 문서 작성후 PDF 변환을 많이 이용합니다.

제 블로그에도 소개 했듯이 요즘은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서 PDF 변환 기능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따로
PDF 변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쓰는 한글 프로그램이나 MS Word 프로그램에서는 기본적으로 PDF 변환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PDF 변환시 화질이 안좋아 지는 경우가 가끔 있는데 그럴때는 어쩔수 없이 전문 PDF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 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Adobe 에서 나온 유료 프로그램이 있어야지만 PDF 변환이 가능 했으나 요즘은 무료로 PDF 변환을 시켜 주는 프로그램이 많이 나와 있어 사용하기가 좋아 졌습니다. 그중에 doPDF 변환 프로그램이 한글도 지원해 주고 사용하기도 편해서 좋은거 같더군요.

 

1. doPDF 최신버전 다운로드

doPDF 공식 홈페이지에서 최신버전을 다운로드 받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


  doPDF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



다운로드가 완료 되면 doPDF 설치 파일을 이용하여 설치를 시작 하시기 바랍니다.

 

2. doPDF 설치

doPDF 설치시 한글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설치에 큰 어려움은 없을 것입니다. 


한글 윈도우일 경우 자동으로 한국어가 선택되어져 있을 것입니다. 바로 "확인"을 누르시면 됩니다.

 

설치 시작과 사용자 계약 부분인데 특별한 것이 없기 때문에 "사용자 계약 동의"를 선택한 다음 [다음] 으로 넘어 가시기 바랍니다.

 

doPDF 설치 폴더와 시작 프로그램 등록 경로 인데 이 부분도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기본값으로 하고 넘어 가시기 바랍니다.


doPDF 변환 프로그램 사용 방식이 프린트 형식이기 때문에 doPDF 변환 프로그램 설치 완료시 생성 되는 PDF 가상 프린트를 기본 프린트로 설정 하겠냐는 질문인데 이 설정은 개인의 선택에 따라 사용빈도를 생각해 보시고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된 이후에도 설정은 변경할수 있으니 자유롭게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doPDF 사용시 사용할 인터페이스 언어에 대한 설정 부분인데 윈도우가 한글일 경우 기본값으로 한글이 선택되어져 있을 것입니다. 특별히 영어를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Korea를 선택한후 [다음]으로 넘어 가시기 바랍니다.

 

[설치] 버튼을 이용하여 설치가 시작되고 잠시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 될 것입니다.
doPDF 에서는 설치시 다른 프로그램의 설치 유도가 없기 때문에 한글을 기본으로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다음] 버튼 만으로 쉽게 설치가 이루어 집니다.

 

3. doPDF 사용법

doPDF 사용법은 문서 작성 프로그램에서 프린트 버튼을 눌러 프린트 하고자 하는 리스트에서 doPDF 가상 프린트를 선택하여 프린트를 해주시면 됩니다.

 

doPDF 가상 프린트를 선택한후 인쇄 버튼을 누르면 doPDF 변환 프로그램의 저장 경로와 간단한 설정을 묻는 창이 뜹니다.


[찾아보기] 버튼을 이용하여 변환한 PDF 파일의 저장 경로를 설정해 주시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PDF 변환 작업이 이루어 지고 저장 경로에 PDF 파일이 생성되어 집니다. 화잘이 안좋은 경우에는 설정에서 "고해상도이미지" 를 선택하여 PDF 변환을 하시기 바랍니다. 


PDF 변환이 끝이 나면 변환되어진 PDF 파일은 PDF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문서를 확인 하시면 됩니다.

한글 프로그램 뿐만이 아니고 MS Office 제품군이나 기타 다른 문서 편집기에서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인쇄 버튼을 통해 PDF 변환이 이루어 집니다. PDF 변화을 자주 이용하시는 분이라면 doPDF 변환 프로그램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