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HD 고화질 안드로이드 배경화면 어플 추천 배경모아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폰 꾸미기의 일환으로 개인적으로 좋아 하는 안드로이드 배경화면을 많이 바꿉니다. 

예전에는 이런 안드로이드 배경화면을 일일이 찾아 다니며 한장씩 모아서 스마트폰으로 옮긴후 설정을 많이 했지만, 요즘은 스마트폰의 강점을 살려 어플로 간단하고 쉽게 고화질 안드로이드 배경화면을 설정 할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배경화면을 제공하는 어플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류의 어플이 많지 않았지만 요즘은 꽤 늘어 난거 같더군요. 각각의 어플마다 이미지 종류가 틀리다 보니 여러개를 설치하여 사용자가 마음에 들어 하는 이미지를 찾아 설정 하는것이 좋겠더군요.

그중 풀HD 고화질 무료 배경화면 "배경모아" 어플에서 제공하는 배경화면들이 HD급 고화질 이미지들이여서 요즘 스마트폰의 성능에도 어느정도 따라가는 듯 보입니다. ^^


1. 풀HD 무료배경 - 배경모아 설치

최근에 나온 "배경모아" 라는 어플입니다. 이미지 자체의 화질도 높고, 어플에서 제공하는 이미지 종류도 카테고리 별로 많아 좋은거 같더군요.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마켓
                                                 다운검색 : 배경모아

안드로이드 배경화면 어플 추천 배경모아



설치가 완료 되면 메뉴에서 "배경모아" 라는 아이콘을 찾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배경모아 어플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배경화면을 카테고리 별로 찾아 스마트폰 배경화면으로 지정해 주면 됩니다.

안드로이드 배경화면 어플 추천 배경모아



2. 배경모아 설정

배경모아 어플의 장점은 카테고리별로 많은 이미지가 있는 것도 있지만 배경화면 설정시 사용자가 편리하게 설정 할수 있게끔 도와 준다는게 마음에 들더군요. 원하는 사진을 클릭하면 배경화면으로 설정 할수 있는 화면으로 바뀌게 됩니다.

안드로이드 배경화면 어플 추천 배경모아


배경화면 설정시 이미지 크기에 맞게 어떻게 이미지를 표현 할것인가를 선택하게 되어 있습니다. 와이프로 넓게 보길 원하는 사용자도 있을 것이고, 한면만 보길 원하는 사용자가 있을 것인데 이미지 크기에 상관 없이 사용자가 원하는 배경으로 잘라 주니 배경화면으로 설정시 상당히 깔끔히 할수 있어 좋더군요. ^^

그리고 배경모아 어플 설정 부분도 있긴 하나 아직까진 기본값으로 사용하셔도 무방한것 같습니다. 크게 바꿀만한 사항은 없어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배경화면 어플 추천 배경모아


가끔 제일 상단에 있는 [캐시 삭제] 항목만 한번씩 해주는게 좋을거 같네요. ^^


3. 배경모아의 수많은 이미지

어플을 사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배경모아 어플에는 꽤 많은 이미지들이 있습니다. 카테고리 별로 잘 나누어져 있어 찾기도 편한거 같더군요.

안드로이드 배경화면 어플 추천 배경모아


카테고리나 테마별로 사용자가 원하는 이미지를 빠르게 찾아 배경화면으로 설정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신배경이나 인기배경 탭을 선택하셔서 이미지를 고르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현재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배경화면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배경화면을 바꾸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면 힘들게 웹에서 찾지 마시고 배경화면 어플인 "배경모아" 추천 어플을 이용하여 쉽고 편리하게 배경화면을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