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사용 내역 어플 카드플래너 추천 이유

반응형
현대인으로서 신용 카드 하나쯤은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요즘은 현금 영수증도 의무화가 되어 현금을 사용하고도 소득 공제를 받을수 있지만 아무래도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카드란게 잘 사용하면 정말 편리한 도구이지만 아무 생각 없이 사용하다 보면 달달이 카드 금액 때문에 내 월급을 도둑 맞는 듯한 느낌을 받을때가 많을 것입니다.


틀림 없이 내가 쓴 금액인데 통장에서 빠진 돈을 보면... 이상하게 도둑 맞는 느낌이 드는건 뭘까요? ㅋㅋㅋ

카드를 사용하고 사용 내역을 보면 큰 금액을 지출한 것도 없는데 총 금액은 입이 떡 벌어 질만큼의 금액이 됩니다. 계산이 잘못됬나 싶어 합산을 다시 해보면 카드 내역서에 나온 금액과 일치 합니다. 이게 가랑비에 옷 젖는다고 소금액을 자주 쓰게 되면 나도 모르게 큰 금액이 되기 일쑤죠.

그래서 필요한게 한달 카드 소비 내역의 총 금액이 얼마 인지 틈틈히 확인을 해보는게 중요 합니다. 좀 많이 썼다 싶으면 자제할 필요가 있으니까요. 그런데 틈틈이 카드 사용내역을 확인해 본다는게 좀 귀찮은 부분이 있습니다.

카드사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을 통해 해당 카테고리를 타고 들어 가서 확인해 본다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닙니다. 그리고 하나의 카드만 사용하면 좀 들하겠지만 여러개의 카드를 사용할 경우 찾아 들어 가는것도 귀찮고 카드별 합산을 내는 것도 여간한 일이 아니죠.


사람이 좀더 편리한 것을 찾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좀더 편리 하게 카드 사용 내역과 총 합산 금액을 볼수 있다면 편리 하겠죠. 그래서 스마트폰 어플인 "카드플래너" 라는 어플을 사용하면 쉽게 카드 사용 내역총 합산 금액을 볼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카드플래너" 로 검색 하시면 쉽게 찾아서 설치 할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어플 메뉴에서 카드플래너 아이콘을 찾아 실행 시키시면 됩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문자 데이터를 읽어 들입니다. 다른 카드 내역서 어플들도 마찬가지 이겠지만 카드 이용시 결제 완료된 문자를 토대로 카드 이용 내역서가 작성 됩니다. 그러므로 카드 이용시 문자 수신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카드 내역에 대해선 결제 내역을 확인 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카드 이용자라면 왠만하면 보안 때문에 문자 수신을 다 하는게 기본 이겠죠. ^^


문자 데이터 로딩이 끝이 나면 메인 화면에서 결제리스트 부분을 터치 하시면 이번달 사용한 내역서를 보실수가 있습니다. 또한 메인 화면 아래 부분에서 카드사 별로 사용 내역을 따로 보실수도 있구요. 

처음 어플 실행시 기간이 그달 1일부터 마지막일까지로 설정 되어 있는데 옵션 부분에서 카드 금액이 합산되는 날짜를 변경 할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전달 24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사용한 부분이 합산 되기 때문에 시작 날짜를 24일로 수정 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옵션 부분에서 여러가지 설정 사항들이 있으니 필요 하신 부분이 있으시면 설정해서 사용 하시면 됩니다. 

이 카드플래너 어플은 사용 내역을 좀더 도식화 시켜서 보여 주는 부분도 있는데 사용자 입장에서 좀더 편리하게 사용 내역 과 빈도를 확인해 볼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좀더 보기 편한 데이터로 보이지 않나요? ^^

마켓에서 카드 사용 내역 어플을 검색해 보시면 여러가지 어플들이 들이 나옵니다. 제가 그중에서 카드플래너 어플을 소개 하는 이유는 할부 금액 계산이 정확한 것 때문입니다. 다른 어플들의 경우 지정한 달부터 일시불이든 할부든 상관 없이 문자 금액에 나온 대로 계산을 하지만 카드플래너 어플은 할부일 경우 이번달 내야 할 금액만 표시해 줄 뿐만 아니라 할부가 끝나지 않은 금액에 대해서도 표시를 해주고 합산을 해준다는 것입니다.


카드플래너 어플 처음 설치시 제가 10월분에 대해서 날짜를 지정 했었는데 리스트에는 8월달 분까지 내역이 나오길래 버그가 난줄 알았는데 찬찬히 들여다 보니 할부가 끝나지 않는 내역에 대해서도 합산을 해주는 것이더군요. 사실 카드플래너 어플이 인터페이스가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아서 다른 어플을 사용할까도 생각을 했지만 이런 디테일한 카드 내역 때문에 이 어플이 좋아 지더군요. 할부 내역까지 보여주니 다음에 할부를 어떻게 해야 할지 까지 계획이 세울수 있을거 같습니다. ^^

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스마트폰에 카드 사용 내역을 확인할수 있는 어플 하나쯤은 설치해 두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서두에도 말씀 드렸듯이 카드라는 것이 사용하기 편한 도구이긴 하지만 아무 계획 없이 사용 했다간 달달이 어려움에 처할수도 있으니 스마트폰의 장점인 어플을 잘 활용하여 올바른 카드 사용을 하면 좋겠습니다. ^^ 

PS. 어플을 이용한 카드 사용 내역은 100% 정확하지 않을수 있으니 참고 사항으로만 이용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