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Firefox) 7 폭풍 업데이트 다운로드

반응형
일전에도 파이어폭스 업데이트를 소개 하면서 말씀 드렸듯이 모질라가 미친듯이 파이어폭스를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크롬 때문에 위기 의식을 느껴서인지 올해에만 벌써 3번의(맞나??? ^^) 정식 버전을 업데이트 했네요.

예전에는 생각지도 못할 일이였죠. 한번의 정식 버전을 사용하기 위해선 수많은 시간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알파 버전을 시작으로 수많은 베타 버전과 RC 버전을 내놓은 다음에야 정식 버전이 나왔는데 요즘에는 순식간에 버전업이 이루어 지니 얼떨떨하네요.

얼마전에 파이어폭스 6 버전이 나왔는데 벌써 파이어폭스 7 정식 버전이 배포 되고 있습니다. 아직 모질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포 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미 파이어폭스 7 정식 버전이 완료 된것 같습니다. 조만간 모질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포 할것이라 생각 됩니다.

파이어폭스를 주력 브라우저로 사용하시는 유저라면 조금 일찍 파이어폭스 7 정식 버전을 무설치 버전으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내용파이어폭스 7 정식 버전이 모질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배포를 하는군요.


파이어폭스 7 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개선점이 메모리 관리 입니다. 이전 버전들 보다도 최대 50% 까지 메모리율을 낮췄다고 합니다. 수치만 보면 굉장히 많은 메모리 관리 효과를 볼것 같지만 항상 이론과 실제는 틀리죠. 제가 직접 하루 정도 사용해 보니 50% 까지는 안되는 것 같으나 그래도 이전 버전들 보다도 메모리 관리가 좋아 졌다는 느낌은 듭니다.

사용하면서 틈틈히 메모리 관리 프로그램을 확인해 보니 이전 버전들 보다는 확실히 메모리 사용이 줄어 든거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또한 메모리 반환이나 메모리 누수도 많이 좋아 진듯한 느낌입니다. 그리고 하나 확실한건 크롬 보다는 확실히 메모리 점유율이 낮다는 것입니다.

한때 파이어폭스가 제 주력 브라우저 였으나 요즘은 주력 브라우저로 크롬을 사용하면서 파이어폭스는 가끔 사용을 하는데 파이어폭스 7 버전을 사용해 보니 다시금 돌아 가야 겠다는 생각이 확 드네요. 어짜피 브라우저 속도야 현재로서 비교 한다는건 도토리 키재기인거 같고 아무래도 메모리 점유율이 낮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게 괜찮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크롬이나 기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파이어폭스7 버전을 한번 사용해 보시고 가늠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파이어폭스를 주력으로 사용하시는 분들도 파이어폭스7 버전을 좀더 빨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