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운 방화벽 PC Tools Firewall Plus 5

반응형
얼마전까지만 해도 방화벽 기능을 무시하고 살았다.

뭐... 워낙 엑티브엑스를 싫어하고 이상한 사이트는 들어 가지 않으니 별탈 없겠지 하고 살았다.

하지만 요즘 같이 바이러스와 스파이웨어가 난무하는 가운데 자신의 컴퓨터는 자신이 지켜야 한다.

인터넷으로 돈거래도 하니깐 정말 조심해야 한다.

그래서 예전에 코모도를 설치해서 몇일 써봤는데... 아직 파워유져가 아니라서 그런지 왠지 모르게 어렵게 느껴졌다. 사용법도 잘 모르겠고 말이다.

그래서 삭제후 여러달을 보내다가 우연찮게 PC Tools Firewall 이란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다.

설치해서 몇일 사용해보니 꽤 괜찮은거 같다. 일단 한글이라 보기도 편하고...

그리고 프로그램이 직관적이다. 그냥 보면 알수 있을정도로 쉽다.

또한 방화벽 테스트로 유명한 Matousec.com의 최근 2009년 2월 테스트에서 보면 86%의 비교적 높은 점수를 받아서 사용자로 하여금 신뢰감을 높였다고 볼수 있다.(코모도 보단 못하지만 뭐 윈도우 자체 방화벽 보단 훨씬 높은 점수니깐...)




   설치방법
 

설치 방법도 쉽다. 그냥 다음 다음 다음 만 하면 끝난다. 설치후에도 설정을 건드릴 필요가 없다. 기본값 그대로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설치시 주의 사항이 있다. 설치시 구글 툴바 설치 옵션이 나오는데 원치 않을 경우 설치하지 않음을 선택후 다음으로 넘어 가야 한다.


그리고 한가지더... 마지막에 일반사용자 고급사용자 선택 부분이 나오는데 그냥 일반사용자로 하고 설치를 마치면 된다. 설치후에도 변경이 가능하니깐 걱정 할 필요 없다.


   메모리 점유율
 

제일 중유하게 생각하는 부분이다. 아무리 컴퓨터 사양이 높아 졌다고 하지만 컴퓨터 부팅과 동시에 늘 같이 상주하는 프로그램은 메모리 점유율이 높으면 사용이 꺼려진다.

하지만 PC Tools Firewall Plus 는 상당히 가벼운 측에 속하는거 같다. 실제 메모리 사용도 2메가를 넘지 않는다.


이정도면 사양이 낮은 컴퓨터에서도 무난히 사용할수 있을거 같다.

   맺음말
 

컴퓨터에 바이러스 및 스파이웨어 감시 프로그램만 깔려 있다면 보안을 위해 이 툴을 사용해 보기 바란다. 서두에도 말했듯이 여타 방화벽 프로그램처럼 어렵지 않으며 가볍기 때문에 사용에 큰 불편은 없을것이다.

그리고 이툴을 설치 했으면 윈도우 방화벽(Windows Firewall)은 서비스 부분에서 “사용안함”으로 바꾸기 바란다. 중복으로 쓸 필요도 없거니와 메모리 낭비도 줄일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