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진저브레드 속 숨겨진 생강빵 그림

반응형
갤럭시S 및 갤럭시 시리즈가 2011년 5월 17일을 시작으로 대대적으로 안드로이드 2.3인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를 시작했습니다.

2.2 프로요 버전과는 다르게 업그레이드 약속이 지켜 져서 성질 급한 저를 포함하여 다른 유저 분들께서도 기쁜 마음으로 업그레이드를 했을거라 생각 합니다.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하고 나서 가장 피부로 와닿는 부분이 베터리 소모량이 아닌가 싶습니다. 뭐... 기술적으로 이런 이런게 좋아 졌다 하는데 사용자 입장에서 만하루간 써본 결과 피부로 와닿는 부분은 베터리 소모가 눈에 띄게 줄어 들었다는게 가장 큰 부분인거 같습니다.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베터리 소모에 가장 민감 했었는데 만족 할만 성능을 보여 주니 좋은거 같네요. ㅋ



그런데 이번에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하고 나서 우연찮게 진저브레드 속에 숨겨진 그림 한장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무슨 의미인질 모르겠네요.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사용하시는 사용자라면 아래의 경로로 들어 가셔서 숨겨진 그림 한장을 보시기 바랍니다. 

메뉴 -> 환경설정 -> 휴대폰 정보 -> 펌웨어 버전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펌웨어 버전] 이라는 항목을 연속으로 좀 빠르게 몇번을 터치 하시면 숨겨진 그림이 나올 것입니다. 어설프게 누르면 이미지가 나오지 않으니 잘~~~ 요령껏 연속으로 나올때 까지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숨겨진 그림인 아래와 같은 그림이 나옵니다.


이게 도데체 뭘 뜻하는 그림 일까요?
그리고 왜 이런 그림을 숨겨 놓았을까요?
참... 알수 없는 부분입니다.


어떻게 보면 애들이 장난친 그림 같기도 하고 또 어떻게 보면 좀 섬뜩한 그림이기도 하고 말이죠. 더군다나 이 이미지가 보여 지면서 같이 나오는 문구가 있는데...

Zombie art by Jack Larson

"잭 라슨에 의한 좀비 아트..." 직역을 하면 이렇게 해석 되겠지만...
이 문구에도 뭔가 다른 의미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괜히 이상한 그림에 이상한 문구가 있으니 별거 아닌것에 자꾸 의문을 가지게 만드는군요. ㅋㅋㅋ 

아무튼 진저브레드에 이런 사진이 들어가 있다는게 좀 놀랍습니다. 더군다나 이미지 자체가 어두운 배경 좀비와 진저브레드를 대표하는 이미지인 생강빵 조차도 좀비 스럽게 그리고 있다는게 좀 의아 하네요.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사용하시는 유저 분이시라면 한번 재미삼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추가내용
구글 코리아 관계자는 "이는 구글측에서 제공하는 일종의 '이스터 에그'(부활절 달걀)로 진저브레드 OS 개발자들의 애로사항과 노력 등을 전하는 일종의 재미"라고 말했다.
 
이스터 에그란 영화나 책, CD, DVD, 소프트웨어, 비디오 게임 등에 숨겨진 메시지나 기능을 뜻하며, 재미와 흥미를 주기 위해 일부러 메시지를 숨기는 경우도 있다.


PS. 2.2 프로요 버전에는 저런 그림이 숨겨저 있지 않네요. 사무실에 아직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하지 않은 갤럭시S로 확인해 보니 위와 같은 위치에선 어떤것도 숨겨져 있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