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런처(Go Launcher) EX의 새로운 기능 Task Manager

반응형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사용한다면 아직까지는 2.2 버전인 프로요 버전을 많이 사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현재 갤럭시S2 와 넥서스S 가 진저브레드를 채택해서 사용하고 있지만 그래도 프로요 버전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훨씬 많을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프로요 버전을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부분이 제조사 별로 만든 홈런처의 답답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저도 갤럭시S를 사용하면서 런처 부분에서 크게 답답하다거나 불편하다는 느낌을 받질 못했으나 아이폰4를 한번 만져 보고 나서 부턴 왠지 느린 터치 반응에 적잖이 갤럭시S에 실망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후로 어떻게 하면 터치 반응과 전반적으로 좀 깔끔하게 사용할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제조사에서 만든 런처 어플 보단 다른 런처 어플 사용하면 좀더 나은 환경을 만들수 있다는 얘기를 듣고 가장 유명하다는 몇가지 런처 어플을 사용해 봤는데 그다지 제 마음에 들지 않더군요. 그러다 새로이 등장한 고런처(Go Launcher) EX 라는 어플을 사용해보곤 제 시스템과 궁합이 잘 맞는거 같아 아직까지 제 주력 홈런처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런처(Go Launcher) EX 도 처음에는 약간씩의 문제가 있었지만 현재 버전업이 꾸준이 이루저 지면서 점점 진화 한다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버그 수정이나 기능 추가 부분이 꾸준히 이루어 지고 있어 어플이 살아 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

얼마전 고런처(Go Launcher) EX가 버전업이 되면서 새로운 기능이 하나 추가가 되었는데 괜찮은 기능인거 같아 소개를 해 드리려 합니다.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사용하면 메모리 관리나 확인은 땔래야 땔수 없는 부분인거 같습니다. 제가 얼마전 안드로이드 시스템에서 메모리 관리가 필요 없다는 포스팅도 했지만 아예 안할수는 없겠죠. ^^


고런처(Go Launcher) EX 에서 메뉴 항목으로 들어 가면 간단하게 메모리 관리를 할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매번 메뉴로 들어가서 탭을 이동하여 보기에는 살짝 불편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이 추가된 기능인 Task Manager 어플을 사용하면 위젯 형태로 편리하게 메모리 관리 및 확인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고런처 최신 버전을 사용하신다면 안드로이드 바탕화면 빈곳에서 터치를 길게 하면 위젯 추가 기능 창이 뜰 것입니다. 거기서 새로이 추가된 [GoWidget] 을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위젯 선택 화면이 뜨는데 거기서 [Task Manager]를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선택을 하시면 Task Manager를 다운 받으라는 메세지를 보실 것입니다. 다운로드 항목을 터치 하시면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이동하여 Task Manager 어플을 설치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 되면 안드로이드 바탕화면에서 위에서 설명 드린 대로 다시금 위젯 추가 화면을 선택하여 [GoWidget -> Task Manager]를 선택하면 Task Manager의 크기를 선택할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거기서 1X1과 4X1 중 4X1이 보기에 편할거 같아 전 4X1을 선택 했습니다. 그런 다음 화면 아래에 있는 [Add to screen] 버튼을 누르면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어플을 설치 하기 위해 이동을 할것입니다.


이렇게 원하는 사이즈의 Task Manager 를 선택 하시면 안드로이드 바탕화면에 Task Manager 위젯을 바로 나타 날 것입니다.
 


위젯이 제가 보기에는 상당히 깔끔해 보여서 좋군요. ㅋㅋㅋ

기능을 간단히 설명 드리면 X버튼은 모든 어플을 종료 시킬수 있고 화살표 버튼은 refresh 기능으로 메모리에 올라간 어플을 재갱신 시키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플 목록에서 사용자가 생각하기에 종료를 시켜야 겠다 싶은 어플을 터치를 하면 약간의 애니메이션과 함께 종료가 될 것입니다. 


이 이젯이 다른 Task Manager 어플에 비해 크게 기능이 많은건 아니지만 그래도 단순히 메모리 관리 차원에서 확인하고 간단히 어플을 종료 시키는데는 괜찮은거 같습니다. 제가 이전 포스트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버전에선 크게 메모리 관리를 해주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가단한 메모리 어플로 확인과 간간히 필요 없는 어플을 종료 시켜 주는 정도만 해주면 될거 같습니다.

그런 차원에서 고런처(Go Launcher) EX를 사용 하신다면 고런처 전용 메모리 관리 어플인 Task Manager 위젯 어플을 사용해 보는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