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불법 도용 이건 정도가 너무 심한거 아냐???

반응형
몇일전 제 유입경로로 들어온 링크를 우연히 링크 했다가 제 글이 불법 도용 되어 진 것을 확인 했습니다. 허나 뭐... 워낙 비일비재 하게 있는 일이기 때문에 그냥 넘어 갈려고 했습니다.

어짜피 글 하나 때문에 시끄러워 지는게 싫었고 또한 이 전에도 불법 도용 된 적이 몇번 있었기 때문에 그려러니 할려고 생각 했습니다.

그러다 불법 도용된 글을 아래로 스크롤 하다가 제일 하단 부분에 있는 카테고리 다른 글 제목을 봤더니 어디서 많이 본듯한 제목들이 있더군요. 그래서 혹시나 해서 열어 봤더니 또 제 글이더군요. 하나도 아니고 둘씩이나... 하면서 컴퓨터쪽 카테고리를 열어 봤더니 무려 14개나 되는 제 글을 그냥 가져 갔더군요. 

http://blog.daum.net/queen3689/17068649

글이 하나씩 불법 도용은 된건 많이 당해 봤는데 이렇게 무더기로 당하긴 처음이라... ㅜ.ㅜ
글 하나만 봤을때는 그냥 그려러니 했는데 14개가 등록 된걸 보니 피가 꺼꾸로 솟는 듯한 느낌을 받네요. 저 가져간 글 중에는 몇일을 고민하고 수정해서 쓴 글도 있는데 이런 나의 수고스러움이 한순간에 빼았겼단 느낌이 드니 참 암담합니다. 

더군다나 더 황당한 것은 정작 이 블로그는 마우스 우클릭이 안되더군요. 자기가 도용하는 것은 되고 남이 자기 블로그에서 가져 가는것은 기분이 나쁜 모양입니다. 물론 이 블로그 주인장이 블로그를 처음 시작해서 기능을 잘 몰라 그럴수 있다고 생각해 봤지만 이 블로그에 누적된 글 수가 48000 개가 넘더군요. 그러면 블로그를 어느 정도 한다는 소리인데 그런 사람이 이런 행동을 하니 더 괘씸합니다.

서두에도 말씀 드렸듯이 한개 정도의 글 이였다면 이때까지 그런적이 많았기 때문에 그려러니 할려고 했는데 너무 많은 글이 한순간에 불법 도용이 되니 그리 마음이 편하진 않습니다. 일단 댓글로 삭제 요청은 해 놓았지만 몇일이 지났는데도 아무런 대꾸가 없네요. 새글이 계속 올라오는 걸로 봐선 댓글도 확인 한거 같은데 전혀 반응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저작권 침해에 대해서 신고를 하자니 뭐가 복잡 하더군요. 그래서 예전에 한번 불법 도용된 글이 다음 블로그여서 신고 기능이 있길래 해봤더니 이 또한 아무런 반응이 없더군요. 

그래서 그냥 포기 했었는데 이번에도 어디에 말할대가 없군요. 다음에 신고를 해도 무반응, 블로그 주인장에게 얘기 해도 무반응... 

참... 씁쓸 합니다. 


제글 도용한 블로거가 만약  블로그 초보 였다면 '모를수도 있겠구나!' 라고 생각을 하겠는데 글 수가 48000 가 넘는 블로그를 초보 블로그라 생각하긴 힘들 것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불법 도용에 대한 부분도 알만할거 같은데 아무 생각없이 저에게 이런 가혹한 짓을 하다니 참... 깝깝합니다. 

예전에도 불법 도용에 대한 글을 몇개 포스팅 한적이 있지만 포스팅을 한다고 해서 특별히 좋아 지는것도 없고 해결 되는 것도 아니고 해서 앞으로는 불법 도용에 대한 글은 쓰지 말아야지 했는데 이번건은 좀 너무 심해서 다시 욱 해서 글을 쓰게 되네요. 이렇게 한다고 해결 되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ㅜ.ㅜ

정말... 불법 도용은 도둑질이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도둑질은 하지 말아야 하며 범죄 입니다. 그러니 제발 불법 도용은 하지 맙시다. 부탁 입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