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안드로이드 시계 어플 Retro Clock Widget 추천

반응형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 하면서 많은 어플들을 사용합니다. 그중에 반드시 설치 하고 늘 보는 것이 시계 어플일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본 시계 위젯을 사용해도 되겠지만 안드로이드 사용자 중에 기본 시계 어플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은 지금 안드로이드 시스템을 사용하면서 
어떤 시계 어플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가장 유명하다고 할수 있는 뷰티풀 위젯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다른 시계 어플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전 많은 시계 어플 중에 Retro Clock Widget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 시계 어플을 사용 하는데는 이유가 있습니다.
 
  1. 인터페이스가 심플하다. 
  2. 별다른 기능이 없다.
  3. 백그라운드 작업이 없다.

이정도의 이유로 Retro Clock Widget 을 제가 사용하는데 2번이 좀 의아하죠. 어플의 기능이 별로 없는데 장점으로 치다니 말이죠. 사실 시계 어플이라는게 시간만 정확히 맞으면 됩니다. 그외 기능이 필요 할까요? 또한 별다른 기능이 없으므로 백그라운드에서 뭔가 작업 하는 부분이 없습니다. 다른 시계 어플들은 날씨 같은 정보를 주기적으로 갱신 하기 때문에 백그라운드에서 데이터와 베터리 소모를 감행하고 있죠. 

날씨가 항상 궁금하신 분들이라면 날씨와 같이 표시 되는 시계 어플을 사용하는게 바람직 하겠지만 날씨 라는게 하루중 매순간 봐야 하는 정보는 아니죠. 가끔 날씨가 궁금하면 날씨 어플을 따로 구동시키는게 훨씬 경제적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러니 굳이 백그라운드에서 주기적으로 작업을 하는 어플을 사용해야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다운로드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Retro Clock Widget 이라고 검색 하시면 됩니다. 키워드로 Retro 까지만 해도 검색이 됩니다.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마켓
다운검색 : Retro Clock Widget


설치는 일반 어플과 마찬가지로 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마무리 되면 메뉴에 따른 아이콘이 생기진 않습니다. 이 Retro Clock Widget 어플은 어플 제목대로 위젯 형태로만 제공을 합니다. 안드로이드 바탕화면에서 위젯을 추가 시키시면 됩니다.


  어떻습니까? 디자인 정말 군더더기 하나 없이 심플하지 않습니다. 제 개인 취향인진 모르겠지만 너무 화려한거 보다는 이렇게 기본에 충실 하면서 심플한 디자인이 좋더군요. 오래 봐도 싫증 나지 않구 말이죠. 개인 취향에 따라 틀리겠지만 화려한걸 좋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어플이 그렇게 좋아 보이진 않겠네요. ㅋ

제가 서두에 이 어플이 기능이 없어서 좋다고 했는데 그래도 유용한 기능 두가지는 가지고 있습니다. 날짜 위젯과 시계 위젯을 각각 터치를 하시면 안드로이드 기본 일정 어플과 알람 기능을 바로 실행 시킬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기에 기 두가지 기능은 상당히 유용한거 같더군요. 일정과 알람 아이콘을 따로 바탕화면에 빼놓을 필요가 없으니 여러모로 괜찮은거 같습니다. 

개인 취향상 심플한 디자인과 여러가지 복잡한 기능을 싫어 하시는 분이라면 이 Retro Clock Widget 어플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괜찮은 느낌을 받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