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을 영문으로 변환해 주는 안드로이드 어플 Hangul To English

반응형
스마트폰의 폭발적인 인기로 인하여 웹서핑을 스마트폰으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히 웹서핑도 많이 하겠지만 특정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데 저 같은 경우 스마트폰에서 로그인시 약간의 문제가 있더군요. 바로 암호 입력 때문인데요. 제가 웹사이트의 암호를 좀 어렵게 만들어서 사용하는데 방법은 키보드를 영문으로 해놓고 실제로 키 입력은 한글 입력 하듯이 해놓는 것이죠. 

예를 들어 보면 만약 암호가 "사랑해123" 이면 love123 이 아닌 "tkfkdgo123" 이 되는 것입니다. 10년전부터 전 이런 방식으로 웹사이트의 암호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에서 이런 암호를 입력 할려니 힘들더군요. PC에서야 키보드에 한글, 영문이 모두 표시가 되어 있어 보고 치거나 아니면 양손으로 키보드를 치면 되는데 스마트폰에서는 그렇게 하기가 힘들더군요. 이상한게 양손으로는 키보드를 안보고도 칠수 있는데 한손가락으로 칠려면 자판을 보지 않으면 입력이 안되더군요. 또한 스마트폰 자판이 한글 표시와 영문 표시가 따로 되어 있어 더욱 힘든 부분이기도 하구요. ㅜ.ㅜ

그래서 제가 자주 로그인 하는 특정 암호는 기억을 하고 있는데 간혹 다른 사이트에 들어 갈려면 암호가 다른 부분이 있어 들어 가지 못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럴때 이 Hangul To English 어플이 참으로 유용 하더군요. 한글을 입력 하면 그에 해당하는 영문이 나오니 바로 복사 해서 입력을 시킬수 있어 저같이 특이한 암호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는 꼭 있어야 할 어플이 아닌가 싶습니다.

다운로드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검색으로 하시면 됩니다.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마켓
다운검색 : Hangul To English


다운로드 후 설치가 완료 되어 어플을 실행해 보면 인터페이스가 단순 하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편할 것입니다. 그래도 간단히 사용 설명을 드리면 한글 입력 부분에 변환 하고자 하는 한글을 입력 하시면 아래 부분 영문 텍스트 박스에 변환된 영문이 표기가 될 것입니다. 
 


복사는 영문 텍스트 박스 오른쪽 편에 있는 문서 두장이 겹쳐진 아이콘을 클릭하면 복사가 이루어 집니다. 그러면 안드로이드 브라우저에서 붙여넣기 하시면 손쉽게 암호를 입력 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것처럼 텍스트 저장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 부분에 저장이 되는데 필요시 저장된 목록의 문서 두장이 겹쳐진 아이콘을 누르시면 복사가 이루어 질 것입니다.

사용법 간단하죠? 인터페이스도 깔끔하고 말이죠. ^^

아마 저와 같이 암호를 지정하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해킹이나 암호 해독기와 같은 프로그램으로 부터 어느 정도는 보안상 좋은 방법 이기에 예전부터 이런 방법을 쓰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 되며 이런 이유로 스마트폰에서 웹서핑시 암호 입력 부분이 힘들거라 생각 됩니다. 저 또한 힘들었으니까요. 하지만 이 어플을 사용하면 암호 입력시 그다지 힘들지 않게 입력 할수 있어 유용한 어플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