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뷰어 통합 오피스 다운 로드

반응형
우리나라 문서 형태는 거의 대부분이 2가지 종류를 많이 쓰죠. 하나가 MS 제품인 Microsoft Office 이고 또 다른 하나는 한글과 컴퓨터에서 나온 한글 프로그램 일것입니다. 

이 한글 프로그램은 관공서 업무를 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있어야 하는 프로그램 이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관공서 대표 문서 형태가 HWP 한글 프로그램이기 때문이죠. 

꼭 관공서 업무를 보기 위해서 필요한 부분도 있겠지만 그래도 우리나라 대표 문서 포멧이다 보니 일반적으로 사용되어 지는 곳도 많습니다. 웹상에서 문서를 다운 받으면 Microsoft Office 문서 형태도 있겠지만 HWP 문서 형태도 많으니까요.


그런데 이 한글 문서를 보기 위해서는 한글 프로그램이 반드시 있어야 하는데 일반인이 프로그램을 구매 하기에는 가격 적인 부담이 좀 됩니다. 한글 문서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이면 구매를 해도 되겠지만 단순히 뷰어를 하기 위해서 구매 하기에는 좀 부담 스러운면이 있습니다. 


뭐... 이벤트성으로 나온 제품도 있긴 하지만 때를 놓쳐 이벤트 기간을 넘겨 버리면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하지도 못합니다. 그렇다고 불법으로 사용 하기에는 양심이 찔리더군요. 

하지만 친절하게도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 가면 공식적으로 한글 문서를 볼수 있는 뷰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뷰어 이기 때문에 문서를 볼수만 있고 수정은 되지 않습니다. 한글 문서를 메인으로 사용하지 않는 다면 이 뷰어 만으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번씩 한글 문서를 수정해서 업로드 시켜야 할때는 불편하지만 말이죠. ㅡ.ㅡ




생각보다 용량이 많이 크네요. 다운 받는데 시간이 좀 걸리는군요. 설치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한글 통합 뷰어는 한글 문서만이 아닌 마이크로소프트의 제품인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의 문서 까지도 뷰어를 할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용량이 크지 않을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이전 버전에서 처럼 한글 문서만 볼수 있도록 되어 있는게 더 좋았던거 같은데 말이죠. 

이제 다운을 다 받으셨으면 더블 클릭으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제가 늘 말씀 드리는 것이지만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 하든 간에 설치 화면을 꼼꼼히 체크 해서 본인이 원하는 않는 프로그램 설치는 피해야 하는게 기본입니다. 이런 방식을 사용하는 기업도 문제지만 이미 보편화 되어 버린 방법을 아무 생각 없이 다음 버튼만 눌러 버리는 사용자도 문제라 생각합니다. 그러니 언제나 귀찮지만 프로그램 설치시에는 설치 화면을 꼼꼼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런 관점에서 한글 뷰어도 꼼꼼히 체크해 가면서 설치를 하시기 바랍니다.

 
어느 프로그램이나 나오는 계약서 동의 화면입니다. 아래 부분에 있는 동의함에는 체크를 당연히 해야 겠죠. 안그럼 설치가 안되니... ㅋ 다음으로 동의함 아래 부분에 있는 다음 패키지 설치는 그다지 필요치 않을거 같아 전 체크 해제 하고 진행을 하였습니다. 필요하신분은 체크된 상태에서 다음으로 넘겨도 되겠지만 거의 필요 없는 기능이니 왠만하면 체크 해제하고 다음으로 진행 하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파일 연결 설정 부분인데 한글과 관련된 문서만 뷰어로 볼것이기 때문에 한글, 한셀, 한쇼 만 선택을 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제품도 뷰어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부분까지 체크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Microsoft Office 프로그램이 설치된 상태라면 굳이 체크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결정이 다 되었으면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시작 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레스바가 힘차게 움직이며 설치를 진행 할것입니다. 잠시 기다리시면 프로그레스바가 할일을 끝마치고 설치 종료 화면을 보여 줄것입니다.


마침을 누르기 전에 화면 중간 부분에 있는 체크 항목을 결정 하시기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는 다음 클리너나 다음을 홈페이지로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체크 해제 하고 마침을 눌렀습니다. 만약 위 두가지 항목중 사용하는게 있으시다면 체크를 하시고 마침을 누르시면 됩니다. 

한가지더 말씀을 드리면 다음 클리너의 경우 성능이 괜찮은 부분도 있기 때문에 클리너가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설치 하는것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그런데 요즘 다음 클리너가 업그레이드가 영 시원찮아서리... >.<

이제 설치가 마무리 되었으니 한글 문서를 더블 클릭하면 바로 한글 뷰어 프로그램을 통해서 문서를 확인 할수 있을 것입니다.


정상적으로 보여 지네요. 단지 무료 뷰어라서 그런지 하단 부분에 광고가 보이는게 좀 눈에 거슬리네요. 하지만 무료로 사용 하는것이니 이정도는 감수 해야 겠죠. ^^

그리고 한가지 바램이 있다면 이제 한글 프로그램도 포멧 형식이 공개가 되었으니 오픈 오피스와 같은 오픈소스 오피스 프로그램에서도 한글 문서를 볼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한글과 컴퓨터 관련분들이 보면 절 욕하실려나... ㅋㅋㅋ


한글과 컴퓨터에서 나온 무료 뷰어 프로그램으로 한글 문서를 손쉽게 열람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제품군이 없을때도 단순 뷰어가 목적이라면 이 한글 통합 뷰어를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