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컴퓨터 관리 실행시 런타임 에러 217 관련 해결 방법

반응형
언제 부터인지 모르겠는데 제 윈도우7 에서 컴퓨터 관리로 들어 가면 이상하게 런타임 에러(Runtim error) 217 이 나더군요.

사용상에 문제는 없는데 컴퓨터 관리창을 띄울때 마다 에러창이 뜨니 상당히 눈에 거슬리더군요.

더군다나 성격상 윈도우 에러가 나면 그냥 못봐주는 성격이라 어떻게든 해결을 해야 직성이 풀리는데 윈도우에서 런타임 에러 라는게 정확한 이유를 알기가 힘든 경우가 많아 이 런타임 에러 217 에 대한 해결책도 찾기가 힘들더군요.

더군다나 제 노트북에 윈도우7 최적화를 한다고 설정을 잘못 건드린 거겠지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회사 컴퓨터에 윈도우7을 셋팅하고 컴퓨터 관리로 들어가 봐도 런타인 에러 217 이 나오더군요. 그래서 이건 뭔가 윈도우 오류가 있는거라 생각하고 어떻게든 해결책을 찾아야 겠다 생각하고 좀 고민을 해봤습니다. 

런타임 에러 Runtim error 217


그때 생각이 든게 이벤트 로그를 한번 봐야 겠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예전에는 윈도우 에러가 나면 이벤트 로그를 보고 해결책을 찾고 했는데 윈도우7으로 넘어 오면서 에러가 거의 나지 않아 그 방법을 잊어 먹고 있었더군요.


역시나 컴퓨터 관리를 열때마다 이벤트 오류 로그가 쌓이더군요. 그 로그 내용을 확인해 보니 보시는 바와 같이  응용 프로그램 중에 컴퓨터 관리를 띄울때 마다 CompMgmtLauncher.exe 프로그램에서 오류를 일으 키더군요. 그래서 구글에서 검색을 좀 해봤더니 윈도우7 보안패치에 따른 신규 버그라고 하더군요. 이런 망할... ㅋㅋㅋ 하지만 문제가 있으면 언제나 해결책도 있기 마련이죠. 해결책은 두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메모장을 실행 하신 다음 아래의 내용을 복사 하셔서 붙여넣기 하시기 바랍니다.

Start C:\Windows\System32\compmgmt.msc
Exit


메모장에 입력을 하셨으면 CompMgmtLauncher.bat 라고 저장을 하고 이 bat 파일을 아래의 경로에 넣어 주시기 바랍니다.  

C:\Windows\System32


그런 다음 [시작->실행], [윈도우키+R] 을 이용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 하셨으면 아래의 경로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KEY_CLASSES_ROOT\CLSID\{20D04FE0-3AEA-1069-A2D8-08002B30309D}
\shell\Manage\command

위 경로로 이동 하셨으면 오른쪽 창에 있는 기본값 항목을 더블 클릭 하셔서 값 데이터를 아래의 값으로 변경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ystemRoot%\system32\CompMgmtLauncher.bat


이렇게 하시면 설정을 마무리가 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종료 하고 컴퓨터 관리를 한번 실행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런타임 에러 217 창은 뜨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이벤트 로그를 확인해 봐도 더이상 오류 사항이 기록 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두번째 방법은 상당히 쉽습니다. 첫번째 방법이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이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서와 같이 [시작->실행], [윈도우키+R] 을 이용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 시킨 다음 아래 경로 이동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KEY_CLASSES_ROOT\CLSID\{20D04FE0-3AEA-1069-A2D8-08002B30309D}
\shell\Manage\command

첫번째 방법에서의 레지스트리 경로와 동일 합니다. 이동 하셨으면 첫번째 방법에서와 같이 오른쪽 창에 있는 기본값 항목을 더블 클릭하여 값 데이터를 아래의 값으로 변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SystemRoot%\system32\mmc.exe" "%SystemRoot%\system32\compmgmt.msc" /s



이렇게만 설정 하시면 두번째 방법은 끝이 납니다. 첫번째 방법 보다는 훨씬 간단하죠. 하지만 왜인지는 모르겠지만(이유를 말해 주지 않아서... ㅜ.ㅜ) 이 두번째 방법의 사용을 추천하진 않더군요. 그래도 전 이 두번째 방법을 사용 했습니다. 전 간단한게 좋거든요. ㅋ

윈도우7 사용중에 저처럼 컴퓨터 관리창을 띄울시 런타임 에러가 나신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윈도우7 서비스팩1 의 정식 배포일도 얼마 남지 않은거 같은데 런타임 에러에 대한 문제는 이런 방법을 쓰지 않도록 꼭 해결해서 나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