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용 에버노트(Evernote) 최적화로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반응형
제가 요즘 동기화 프로그램으로 쓰는 프로그램이 에버노트 인데 상당히 마음에 들더군요.

간단한 사용법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게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와 스마트폰에서 동기화가 잘 이루어 진다는 사실입니다.

에버노트가 거의 대부분의 플랫폼에서 사용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때문에 그 어떤 장비에서도 내가 쓴 글이나 파일을 동기화 시킬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윈도우용 에버노트를 사용하다 보면 한번씩 버벅거림이 있더군요. 그리고 동기화시 약간의 딜레이도 생기구요. 좋은 기능과 여러 플랫폼에서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쓰고 있긴 하지만 프로그램이 버벅인다는 것은 결코 기분 좋은 현상은 아니죠. 

하지만 에버노트의 속도를 빠르게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이니 에버노트 사용자라면 한번 적용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에버노트가 실행이 되어져 있다면 프로그램을 종료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주의 하실점은 에버노트는 프로그램 상에서 닫기 버튼을 누르면 종료 되는 것이 아니고 트레이 아이콘으로 최소화 되는 것이기 때문에 트레이 아이콘에서 에버노트를 완전히 종료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에버노트를 완전히 종료가 되었으면 [시작->실행], [윈도우키+R] 을 이용하여 실행창에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 하시기 바랍니다.

Evernote.exe /DebugMenu
 


입력 후 확인을 누르시면 에버노트가 실행이 되는데 자세히 보시면 상단 메뉴바에 이전까지 없던 [Debug] 버튼이 생긴것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Debug] 버튼을 눌러 메뉴 중에 [데이터베이스 최적화] 항목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프로그레스바가 생기면서 최적화 작업을 할것 입니다.


프로그레스바가 사라지면 데이터베이스 최적화 작업은 끝이 난 것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평상시 대로 에버노트를 사용하시면 되는데 먼저 에버노트를 완전히 종료 시키신후 재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전보다 좀 빨리 진거 같은 느낌이 드시나요? ^^

전 최적화 이전보다 성능 향상이 있는거 같아 더욱 에버노트에 정이 가는거 같습니다. 좋은 프로그램을 최적화 시켜 사용하니 더욱 사용하기가 좋은거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