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 백신 a-squared Anti-Malware

Posted at 2009. 6. 7. 00:59 | Posted in 프로그램/► 무료
서브 백신 a-squared Anti-Malware

반응형
제 주 백신은 Avira AntiVir 9.0 입니다. 이 백신도 뛰어난 백신이지만 하나의 백신이 모든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잡는게 불가능 하기 때문에 서브로 검색 및 치료가 가능한 백신이 한두개 정도는 더 필요하다고 생각을합니다.

그중에 무료이며 서브로 쓸수 있는 Anti-Malware 를 하나 소개 하려 합니다.

서브로 쓸려고 전 일단 실시간 감시가 안돼면서 검사와 치료에 충실한 것을 찾다 보니 a-squared 를 알게 되었습니다.

실시간 검사가 되지 않는것을 찾은 이유는 어짜피 서브 백신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굳이 실시간 검사 기능이 있는것으로 하면 혹시라도 실수로 백신이 백그라운드에서 두개가 돌아 갈까봐 실시간 검사는 배제를 했습니다. 1Pc 1백신을 추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한번 실수로 백신 두개를 돌리다가 충돌이 일어나서 블루스크린이 자주 떴었거든요. 


a-squared 는 무료와 유료가 있는데 유료는 모든 기능이 다 되나 무료는 검사, 치료 빼고는 돼는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업데이트도 수동으로 해야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서브로 사용할것이기 때문에 업데이트도 자동보다는 수동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어짜피 한달에 한두번 많게는 일주일에 한두번 정도 생각날때 한번씩 검사를 할꺼기 때문에 그때마다 검사하기 전에 업데이트 해주고 사용을 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굳이 잘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업데이트 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이 프로그램을 제가 소개해 드리는 이유는 바로....

무설치 프로그램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백신류 중에는 공식적으로는 무설치 프로그램이 잘 없는데 이 프로그램은 공식적으로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성능 또한 꽤 괜찮은거 같습니다. 방대한 시그너쳐 자료와 적은 오진율, 하루에 한번 이상씩 업데이트 돼는 꾸준함까지 갖춘 좋은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하나 아쉬운 점은 공식적으로 한글을 지원하지 않고 있다는 것입니다. 근데 더 기분 나쁜건 일본어는 지원을 합니다. 전 이게 더 기분 나쁘더군요. 전 이상하게 프로그램 쓰면서 일어는 지원하면서 한글을 지원하지 않으면 화가 나더군요. ㅜ.ㅜ

사용하면서 기본 셋팅을 건드릴게 없기 때문에 영어라서 불편한 점은 없을꺼라 생각합니다.

서브 백신으로 실시간 검사가 안돼도 돼는 프로그램을 찾고 계시다면
a-squared 를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a-squared 의 사용법 및 상세한 내용은 물여우님 께서 너무나도 상세하게 1~7 편으로 나눠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물여우의 블로그를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내용]
바이러스님이 한글화 작업을 해주셨습니다. 그런데
바이러스님의 블로그에는 한글화 파일이 없고 네이버 카페인 바이러스 제로 시즌2 에 링크가 걸려 있는데 가입을 하지 않으면 받을수가 없어서 제 블로그에서 바로 다운 받을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이 부분이 문제가 된다면 바로 삭제 하도록 하겠습니다.

ko-kr.lng


               홈페이지
    a-squared All Downloads
     a-squared Free Install     a-squared Free Porta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