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표시줄 재배열 Taskbar Shuffle

Posted at 2009. 5. 31. 23:10 | Posted in 프로그램/► 무료
작업표시줄 재배열 Taskbar Shuffle

반응형

컴퓨터를 켜서 끌때까지 끄지 않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백신 프로그램과 방화벽 프로그램입니다. 거의 대부분의 유저분들의 컴퓨터에서도 같은 상황일것입니다.

그리고 다른 프로그램 중에도 백신과 같이 계속 켜저 있는 프로그램이 많을 것인데 전 그중에 저에겐 Taskbar Shuffle 프로그램이 그렇습니다.



제가 좀 특이한 습관이 있는데 프로그램을 제가 정한대로 실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차례대로 말씀드리면 Visual Studio(or Eclipse), 에디터프로그램, 파일관리 프로그램, 웹브라우져 순으로 실행을 시킵니다. 만약 이 순서가 지켜지지 않으면 작업하는데 계속 뭔가 좀 찜찜한 느낌이 들어서 작업이 잘 안됩니다.

그래서 중간에 프로그램을 껐을경우 뒤에 있는 프로그램을 다 끄고 다시 순서대로 실행을 시킵니다. 이게 불편해서 순서를 마음대로 바꿀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나 싶어 검색해 본 결과 Taskbar Shuffle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사용해보니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메모리도 적게 먹고 제가 제일 좋아 하는 무설치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말이죠.

사용법은 작업표시줄에서 드래그&드랍으로 작업표시줄내 원하는곳으로 이동시키시면 됩니다. 그리고 트레이 아이콘 부분도 컨트롤을 누른 상태에서 작업표시줄 사용법과 마찬가지로 드래그&드랍으로 옮기시면 이동시키실수 있습니다.



공식적인 한글을 지원하진 않지만 영어로 볼 화면이 위에 있는 옵션 화면 밖에 없습니다. 뭐... 기초적인 영어이기 때문에 크게 불편하진 않을꺼라 생각합니다.

현재 Version 은 2.5 까지 공개 되었습니다.

                  홈페이지              32 Bit 인스톨 버전
             64 Bit 인스톨 버전
           32 Bit 무설치 버전
           64 Bit 무설치 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