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Studio 2010 레이아웃 재설정 하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 개발자나 asp.net 개발자에게 Visual Studio 는 필수품이겠죠. 저도 요즘 asp.net 과 C# 프로그램을 하고 있어서 언제나 Visual Studio 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전 Visual Studio 2010 이 나왔길래 저의 개인 특성상 최신버전을 써야 하는 병(?)이 있어 Visual Studio 2010 으로 설치를 했습니다. 

Visual Studio 를 설치 완료 하고 최초 실행을 하면 어떤 레이아웃을 쓸것인지 묻는 창이 하나 뜨는데 전 언제나 C# 으로 개발 했었기 때문에 레이아웃도 C# 으로 설정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asp.net 을 개발해야 해서 호기심에 "웹개발" 레이아웃을 선택하고 막상 사용해보니 제가 이때까지 쓰던 방식과 좀 다른 면이 있어 불편하더군요. 


그래서 레이아웃을 바꿔 볼려고 설정화면을 찾았는데 잘 안보이더군요. 이때까지 Visual Studio 쓰면서 레이아웃을 한번도 바꿔보질 않아서 설정 화면이 어디에 있는지 몰랐네요. 그래서 이 설정 방법은 한번 설정하면잘 사용하지 않는 부분이기도 해서  제가 기억력이 나빠 잊어 버릴까봐 기록해두는 차원에서 저를 위한 포스팅 이기도 합니다. ^^
 


Visual Studio 에서 메뉴바에 있는 도구를 선택하시고 [설정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를 선택 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항목인 [모두 다시 설정]을 선택하신후 다음 버튼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둘중 어느것을 선택해도 되는데 현제의 레이아웃을 따로 저장을 하실려면 첫번째 항목을 선택하시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레이아웃이 전혀 쓸모 없다고 하시는 분들은 두번째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전 전혀 쓸모가 없어 두번째 항목을 선택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떤 레이아웃을 쓸것인지 정하신 다음 마침 버튼을 눌러 설정을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Visual Studio 2010 설정에 맞는 레이아웃으로 변경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참고 사항으로 레이아웃을 변경하시면 Visual Studio 설정 값이 모두 초기화가 됩니다.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