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leaner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시켜 주는 프로그램

반응형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중에 가장 유명하고 많은 유저분들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CCleaner가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고 해외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예전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들을 이용할시 윈도우를 불안전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았을때 안정성을 무기로 많은 유저들에게 인지도를 쌓아 가더니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에 최고봉이라 할수 있는 경지에 이르른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 역시도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들을 많이 써보지만 여전히 CCleaner 를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더군요. 레지스트리 정리 뿐만이 아니고 하드 청소 기능도 있어 윈도우의 성능 향상에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됩니다.


그렇다고 CCleaner가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으로서 완벽하다는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다른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들에 비해 검색되는 양이 현저히 적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검색된 결과를 보고 있으면 이게 정말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검색을 다 한게 맞나 라고 생각할정도로 적을때도 있습니다.

하지만 CCleaner는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하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조금 부족한 면이 있어도 괜히 긁어 부스럼 만들 일은 없어야 하기에 레지스트리 정리시 안정성이 돋보이는 CCleaner가 다른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에 비해 사용 빈도가 높은거 같습니다.

그런데 CCleaner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편한 부분이 자동 업데이트 기능입니다. 업데이트가 있을시 업데이트 확인은 시켜 주나 자동으로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하는 것이 아닌 CCleaner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시켜 주기 때문에 프로그램을 다운 받고 재설치를 사용자가 직접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저 말고도도 CCleaner 의 자동 업데이트 부분이 불편했는지 이 CCleaner를 자동으로 업데이트 시켜 주는 프로그램이 나왔네요.


  CCleaner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 다운로드

주의 : XP에서 CCleaner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구동 시키기 위해선 닷넷 프레임워크 2.0 이상이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CCleaner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 하셔서 중간쯤에 보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다운로드 링크가 있는데 클릭 하셔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무설치 버전이기 때문에 적당한곳에 압축을 푸신 다음 cc_update.exe 파일을 더블 클릭 하시면 프로그램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Browser] 버튼을 클릭하셔서 CCleaner가 설치된 폴더를 지정해 주시고 [Update CCleaner] 버튼을 눌러 업데이트를 시켜 주시면 됩니다.


새로운 버전이 있을시 알림 창이 뜨며 확인 눌러 업데이트를 실행하여 완료 되면 업데이트가 성공적으로 업데이트 되었다는 메세지창이 뜹니다. 그러면 CCleaner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에 있는 [Current version] 부분에 업데이트 되어 새로 설치된 버전 넘버로 바뀌어 있을 것입니다.

CCleaner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이 모두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워낙 간단한 프로그램이고 그다지 어려운 영어가 아니기 때문에 사용상에 한글이 아니라서 어려운점은 없을거 같습니다.

이 CCleaner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보면서 CCleaner 프로그램의 유명세를 다시 한번 느낄수가 있는거 같습니다. 일반 프로그램 중에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시켜 주는 프로그램을 본건 CCleaner 가 처음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만큼 사용자층이 두텁다는 얘기가 되겠죠. ^^

CCleaner 를 사용하면서 업데이트 때문에 불편함을 느끼셨던 부분이 계시다면 이 CCleaner  자동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