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복구 콘솔에서 하드 드라이브 자료 백업하기

반응형
윈도우7을 사용하면서 심각한 시스템 에러나 다른 여러 가지 상황으로 인해 부팅이 되지 않을때 C: 드라이브에 자료를 포기하고 윈도우를 포멧하고 다시 설치 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걸 미연에 방지 하기 위해 C: 드라이브에는 자료를 저장하지 않고 다른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습관을 가지는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사용상 어쩔수 없이 C: 드라이브에 자료가 있어서 백업을 시키지 못하는 경우에 윈도우7의 복구 콘솔을 이용하여 간편하게 자료를 백업 시킬수가 있습니다.

복구 콘솔이지만 윈도우 UI를 이용한 백업 방법이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사용법을 익힐수가 있습니다. 그럼 이미지와 함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윈도우7 DVD로 부팅을 하신후 설치 화면에서 왼쪽 아래에 있는 [컴퓨터 복구]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7 복구 콘솔


시스템 복구 옵션 창에서 [드라이버 로드] 버튼을 클릭 하십시요.


그러면 로딩 화면이 나오는데 잠시 기다리시면 로딩 작업이 끝나고 드라이버 추가 창이 뜨는데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십시요.


그러면 다이얼로그 화면이 나오는데 백업하고자 하는 폴더가 있는 곳으로 이동을 합니다. 전 테스트로 C: 드라이브 사용자 폴더에 있는 임의의 폴더를 복사 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하나 알려 드릴 사항은 폴더만 복사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파일 단위로는 복사가 되지 않습니다.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폴더를 복사 하셨으면 사용자가 붙여넣기 하고자 하는 폴더로 다시 이동을 하신후 붙여넣기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D: 드라이브로 최상위 폴더로 이동을 해서 붙여넣기를 했습니다. 붙여넣기가 완료 되면 다이얼로그 우측 창닫기 버튼을 이용해 창을 닫아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다시 처음 화면인 드라이버 추가 화면이 나오는데 [취소] 버튼을 누르고 [시스템 복구 옵션] 창까지 우측 창닫기 버튼을 이용해 창을 닫아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윈도우7 복구 콘솔을 이용한 데이터 백업 과정이 끝이 납니다. 복구 콘솔을 이용한 방법이지만윈도우 UI를 이용한 방법이다 보니 생각보다 쉽죠? ^^

윈도우 에러나 여러가지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인한 갑작스런 포멧을 단행할때 데이터 백업을 걱정 하셨다면 이 복구 콘솔 이용한 백업 방법을 잘 기억하고 계셨다가 쉽고 간편하게 소중한 데이터를 백업 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