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파일뷰어 리더로 쓰기 좋은 Foxit Reader 무설치 다운로드

반응형
PDF 파일뷰어, 리더 프로그램으로 가장 유명하고 많은 사용자분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Adobe Reader 프로그램 일것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PDF 파일뷰어로 Adobe Reader 를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Adobe Reader 가 업데이트가 되면서 자꾸 무거워 진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말그대로 PDF 파일을 보기 위한 파일뷰어 리더 프로그램인데 많은 기능을 내포할 필요가 없고 사용하지도 않는데 괜히 무거운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다른 PDF 파일뷰어를 찾다가 사용하게 된게 Foxit Reader 프로그램입니다. Foxit Reader 파일뷰어 말고도 PDF 파일 뷰어의 종류는 많으나 제가 Foxit Reader 를 사용하게 된건 우선 모질라라는 큰 회사에서 만든거기 때문에 향후 업데이트가 꾸준히 이루어 질것이란 기대감 때문입니다.

Foxit Reader


제가 제 블로그에서 늘 말씀 드렸듯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는 프로그램은 죽은 프로그램이라 개인적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굳이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정말 특화된 프로그램으로 그 프로그램이 아니면 안된다 하는 경우는 어쩔수 없이 사용하지만 유사 프로그램이 많은데 굳이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전 Foxit Reader 를 선택해서 사용하게 되었는데 처음에는 문제가 좀 있었습니다. 간혹 문서가 깨져 보인다거나 문서내 한글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한다거나 하는 문제가 있었지만 꾸준한 업데이트로 지금은 그런 문제는 없어 졌습니다. PDF 파일뷰어 본연의 임무에 충실한 프로그램이 되었죠.

지금은 Adobe Reader도 많이 가벼워 진듯한 느낌이긴 하나 그래도 Foxit Reader를 오랜기간 쓰다 보니 Adobe Reader로 돌아가야 할 이유가 없어 계속해서 Foxit Reader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간혹 다른분의 컴퓨터에서 Adobe Reader로 문서를 열때가 있는데 제 개인적인 느낌인지는 모르겠지만 Foxit Reader가 더 가볍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Foxit Reader 다운로드


위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받으시면 되는데 설치 버전을 사용하실분은 다운로드 화면에서 Foxit Reader.exe 파일을 바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고 무설치 버전을 사용하실분은 More Download 링크를 이용해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Foxit Reader 무설치 다운로드


전 설치 버전보단 무설치 버전을 선호하기 때문에 무설치 버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공식적으로 무설치 버전을 지원해 줘서 사용하기가 더욱 편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인스톨 버전으로 설치를 하시는 분들은 설치 중간에 툴바 설치 여부를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필요 없으신 분들은 반드시 체크 해제를 하시고 설치 하시기 바랍니다. 

Foxit Reader 설치


기본적으로 Foxit Reader를 영문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Foxit Reader 홈페이지에서 한글 언어 파일을 다운 받아 사용하시면 프로그램을 한글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Foxit Reader 다운로드 화면에서 Multi-language Translation System 링크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받으시거나 아래의 사이트에서 바로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언어팩 다운로드 사이트 콤보박스에서 Foxit Reader 최시버전을 선택하신후 2페이지에 중간쯤에 있는 Korea 부분에서 한글 언어팩을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운 받은 한글 언어팩은 Foxit Reader가 있는 폴더에 넣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Foxit Reader를 재실행하시면 자동으로 한글로 보여 질것입니다. 

국제 표준 문서인 PDF 파일 형식을 보기 위해선 무조건 설치 해야 하고 윈도우 재설치시 반드시 설치하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가 PDF 파일뷰어 프로그램입니다. 어떤걸 사용하느냐는 사용자 마음에 달려 있지만 굳이 무겁고 업데이트가 불안한 프로그램 쓰시는거 보단 빠르고 꾸준한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Foxit Reader 파일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