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사용흔적 USBDeview 프로그램으로 손쉽게 지우기

반응형
제가 예전 포스팅에서 컴퓨터를 사용함에 있어 일회성 장비에 대해서 굉장히 민감하다는 글을 쓴적이 있습니다. 


그 일회성 장비에 가장 큰 부분이 USB 입니다. 제가 잘 사용하지도 않을 USB를 꼽아 버리면 자동으로 그 흔적이 레지스트리와 기타 관련 정보에 기록이 되기 때문에 왠만하면 잘 꼽지 않을려 합니다. 그러나 그게 말처름 쉬운게 아니죠. 혼자 일하는것도 아니고 다른 사람과 같이 일하다 보면 피치 못하게 다른 사람의 USB를 꼽을 일이 생깁니다. 그러면 그 흔적을 지우고 싶은데 그게 그렇게 쉬운일이 아니더군요.

온갖 레지스트리와 관련 기록들을 수동으로 찾아서 삭제해 줘야 하는데 말처럼 쉬운 작업이 아니였습니다. 그리고 상당히 귀찮기도 하구요. 

그래서 오늘은 저처럼 USB 사용후 그 흔적에 대해서 민감하신 분들을 위해 좋은 프로그램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바로 USBDeview 라는 USB 사용흔적을 지워 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USBDeview


무설치 버전이라 사용하기 편하고 한글을 지원해 줘서 영어에 약하신 분들도 손쉽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우선 아래의 사이트에서 USBDeview 최신 버전을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링크를 못찾으신 분들을 위해 알려 드리면 사이트 가장 아래쪽에 보시면 언어파일을 다운 받을수 있는 링크가 있고 바로 그위에 보시면 x86 과 x64 버전을 다운 받을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USBDeview 다운로드


사용자 운영체제에 맞는 버전을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다운 받으신 분들은 무설치 버전이기 때문에 적당한곳에서 압축을 푸시고 바로 실행을 시키시면 됩니다. 비스타나 윈도우7의 사용자인 경우 실행 시키실때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흔적이 지워지지 않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USBDeview 메인 화면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왼쪽 메뉴바에서 휴지통 모양을 클릭하시거나 해당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고른 장치 제거하기]를 선택하시면 끝이 납니다. 쉽죠!!! ^^

USBDeview 사용


그리고 다운 받으신 언어 파일은 압축을 푸셔서 .ini 파일을 USBDeview.exe 가 있는 폴더에 넣어 주시고 USBDeview 를 재실행 하시면 자동으로 언어가 변경되어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