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스트리와 시스템 정리 프로그램 고클린(GoClean)

반응형
제가 XP 쓸시절 유용하게 많이 썼던 레지스트리와 시스템 정리 프로그램 고클린 입니다. 제가 이프로그램을 처음 봤을때는 의심을 많이 했었습니다. 

고클린을 만든 고베스트라는 홈페이지가 썩 믿음이 가는 홈페이지처럼 보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괜히 설치 했다가 악성코드나 시작페이지 고정 같은 이상한 프로그램을 숨겨 놔서 고생시킬까봐 겁도 사실 좀 났습니다.

그래서 이 고클린에 대한 정보를 좀 수집해 보니 나름 괜찮다는 평이 많아서 속는셈 치고 설치해서 사용해 봤는데 제 우려와는 다르게 설치시나 사용상 너무 깔끔한 프로그램 이였습니다. 시스템관리 프로그램들이 다 핵심 코어 기술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게 좋고 나쁘다고 평하긴 힘들지만 고클린을 쓰면서 나쁘다고 생각해 본적은 없는거 같습니다.


한동안 윈도우7을 지원해 주지 않아 못쓰고 있었는데 버전업이 되면서 윈도우7도 지원을 해줘서 다시금 쓰고 있습니다. 그럼 설치부터 간단한 UI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에서 고클린 최신버전을 다운 받으신후 더블클릭으로 설치를 시작해 주시기 바랍니다.



설치시 여타 프로그램 설치 유도는 없으니 안심하시고 "다음" 버튼을 이용해 설치를 마무리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바탕화면에 고클린 아이콘이 생길것입니다. 더블클릭으로 실행 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고클린


그러면 위와 같은 고클린 프로그램이 실행이 됩니다. 레지스트리 정리 이외에도 유용한 시스템 정리와 정보를 알수 있는 항목이 많이 있습니다. 전 특히 오른쪽 아래쪽에 있는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드는 기능입니다. 한번씩 테스트 목적으로 컴퓨터 사용시간을 알아야 할때가 있는데 이걸 알기 위해서 윈도우 시스템쪽으로 타고 들어가서 확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 고클린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어 참 편하더군요.

나머지 항목들은 여타 레지스트리 정리 및 시스템 정리 프로그램과 같은 기능을 하는 것이라 크게 특별한 부분은 없습니다. 원하는 기능을 클릭만 하시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옵션 부분을 설정할것도 없어 초보자들이 사용하기에 좋은 프로그램인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인 레지스트리 정리 부분을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메인 화면 왼쪽 가장 위에 있는 [레지스트리 최적화] 항목을 클릭 하시면 자동으로 레지스트리 정리를 시작합니다.

고클린 레지스트리 정리


그럼 잠시 기다리시면 위와 같이 삭제할 레지스트리 항목이 나타나고 안내창의 지시에 따라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런 시스템 정리 프로그램들이 100% 완벽할순 없기 때문에 항상 레지스트리 정리를 하고 나면 백업을 하는데 문제가 나타날시 [레지스트리 최적화] 옆에 있는 [복원]버튼을 이용하여 정리한 항목을 복원 시키시기 바랍니다.

고클린 복원


다른 기능들도 한번씩 클릭 해보시면 크게 어려움 없이 기능을 다 사용할수 있고 정보를 확인 할수 있을 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쓰면서 가장 큰 장점이 홈페이지내 피드백이 잘 이루어 진다는것과 사용자들의 의견을 받아서 꾸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윈도우7 지원이 좀 늦어진게 살짝 야속하긴 하지만 그래도 꾸준한 업데이트가 이루어 지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리면 업데이트된 프로그램을 사용할수 있어 좋은거 같습니다. 

그리고 고클린에 바라는 점이 있다면 레지스트리 정리시 좀더 심도있는 레지스트리 정리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프로그램상 문제가 있다는 말이 아니고 좀더 윈도우 시스템쪽으로 쓰레기 항목을 정리 할수 있는 기술을 넣어 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무료로 쓰면서 너무 큰 바램일까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