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던 무료 압축 프로그램 빵집4 공개

반응형
드디어 기다리다 눈이 빠질거 같았던 무료 압축 프로그램 빵집4가 공개 되었습니다. 빵집3 공개 이후 4년만의 업데이트 입니다.

빵집3 만으로도 기본적인 압축 프로그램으로서는 충분하지만 시간이 많이 흐르다 보니 개발 당시 문제가 되지 않았던 고용량 압축에 대한 문제가 가장 크게 대두 되면서 빵집 개발자이신 양병규님이 바쁘신 시간을 쪼개어 주말 프로젝트로 조금씩 빵집4 를 개발하고 계신다고 하셔서 시간이 얼마간은 걸리겠구나 생각했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빨리 나와서 왜 그런가 했더니 복병을 만나 빵집이 신문에 나왔더군요.


보안 문제로 인한 zip 파일을 더블클릭만 해도 빵집, V3ZIP, 밤톨이 등 국내 압축 프로그램들이 문제점을 들어 냈습니다. 빵집 홈피에서 양병규님이 급해 빵집4를 내면서 왜 반드시 빵집4를 내지 않으면 안돼는지 이유를 곧 알거라고만 하고 이유를 알려 주지 않아 궁금했는데 이런 이유가 있었더군요. 

어찌됐든 기다리던 빵집4를 빨리 만나볼수 있어 좋네요. 


  빵집4 다운로드 하기



위 빵집 홈페이지에서 빵집4를 다운로드 하신후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빵집은 워낙 유명해서 따로 설치 과정은 알려 드리지 않습니다. 설치중 다른 프로그램 설치 유도는 없으니 [다음] 버튼만으로 설치를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빵집4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압축 할때나 풀때 프로그레스바가 나오는 화면을 선택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바쁘신 와중에 디자인까지 신경을 쓰셨네요. ^^


전 Shadow 가 멋있는거 같아 Shadow를 선택 했습니다. 이 위젯을 더블틀릭 하시면 미리보기를 할수 있다고 하네요. 미리보기를 해보시고 마음에 드는 위젯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조금씩 바뀐 부분이 많으니 한번 살펴 보시고 사용자 입맞에 맞게 설정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른 사용법에 대한 부분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너무나 유명한 프로그램이고 사용 UI가 쉬워 몇번만 클릭하시면 금방 익히시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너무나 대중화된 압축 툴이기 때문에 사용법이 거의 유사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빵집4의 개선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 유니코드: 빵집 프로그램을 유니코드로 하여 외국어 윈도우에서도 사용하기 편하게 했습니다.
  • 위젯기능: 탐색기 메뉴에서 실행시 나타나는 프로그레스 윈도우를 위젯으로 만들었습니다.
  • 대용량 강화: 4G 이상의 Zip 파일을 빠르게 처리합니다.
  • EGG 포맷 지원: 이스트소프트사의 EGG 포맷을 풀 수 있습니다.
  • 탐색기 리스트뷰 미리보기: 탐색기의 리스트뷰에서 미리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완성되지 않은 버전이라 앞으로 계속 업데이트는 일어 날거 같습니다. 압축 프로그램을 빵집으로 쓰시는 사용자라면 반드시 빵집4로 업데이트 하셔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급하게 빵집4를 공개하신다고 수고하신 양병규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좋은 프로그램을 공짜로 쓸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