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탈 커맨더(Total Commander)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반응형
전 토탈 커맨더를 잘 사용하지 않지만 파일 관리 매니저로 가장 유명한 프로그램이 토탈 커맨더(Total Commander)가 아닌가 싶습니다. 

저도 토탈 커맨더의 명성을 익히 들어서 잘 사용해 볼려고 노력을 해봤으니 이상하게 저랑 궁합이 맞지 않는지 적응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전 파일 관리 매니저로 xplorer2 lite 무료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잠시 토탈 커맨더를 세어웨어로 사용할때 정식 등록자가 아니였기 때문에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저처럼 쉐어웨어로 계속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잘 아실것입니다. 

프로그램을 실행 시키자 마자 나오는 등록안내 메세지 창입니다. 비등록 사용자의 경우 화면 아래 숫자가 적힌 세개의 버튼중 하나를 프로그램에서 지시한대로 눌러 줘야 토탈 커맨더가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등록안내 메세지창에는 한달동안 사용할수 있다고 적혀 있지만 계속 사용해도 어떠한 제제도 프로그램상에서는 없습니다. 이렇게 쉐어웨어 이지만 무료로 쓰면서 이정도 불편은 감수 해야 겠지만 그래도 불편한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제가 오늘 토탈 커맨더를 정식 등록된 버전을 무료로 사용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제가 자주 가는 포터블 제작 배포 사이트인 PortableAppZ 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서 공개하는 포터블 버전은 대부분이 무료 소프트웨어 이지만 간혹 유료 버전을 등록된 버전으로 배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토탈 커맨더의 경우도 정식 등록된 포터블 버전으로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토탈 커맨더를 쉐어웨어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사이트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받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토탈 커맨더 실행시 나오던 등록안내 메세지창이 안나오는 정식 등록된 버전을 사용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제가 이런 글을 써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무료 소프트웨어를 지향하고 불법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지 말자고 주장하는 제가 이런 방법으로 사용할수 있는 포스팅을 한다는게 왠지 좀 마음에 걸리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글을 쓰는게 정당한지도 잘 몰라서 한참을 고민하고 썼씁니다. 만약 문제가 된다면 바로 삭제 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