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윈도우 제어판 목록 만드는 방법

Posted at 2010. 6. 10. 10:42 | Posted in 윈도우
나만의 윈도우 제어판 목록 만드는 방법

반응형
윈도우를 사용하면서 나 혼자만 사용한다면 별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컴퓨터에 윈도우 설정을 누군가가 마음대로 바꿔 놓는다면 관리 하는 입장에선 참 힘든 부분이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설정은 윈도우 제어판에서 이루어 지기 때문에 임의로 설정을 바꾸지 못하게 사용자 즉 관리자가 등록한 목록만 나오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작->검색] 에서 [그룹 정책 편집] 을 입력 하거나 [시작->실행] 에서 gpedit.msc  입력하여 [로컬 그룹 정책 편집] 창을 띄웁니다. 그런 다음 왼쪽 창에서 아래의 경로로 이동을 합니다.


[사용자 구성] -> [관리템플릿] -> [시스템] 

그런 다음 오른쪽 창에서 [지정된 제어판 항목만 표시] 를 더블 클릭하여 설정창을 띄웁니다.


설정창이 뜨면 [사용] 변경하시고 아래 부분에 [표시] 버튼을 눌러 제어판에 표시할 목록을 설정하는 창을 띄웁니다.


제어판을 띄어 놓으시고 [내용 표시] 창에서 표시할 제어판 목록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전 테스트로 키보드와 윈도우 업데이트를 적었습니다. 그런 다음 확인 버튼을 이용하여 설정 작업을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이후 제어판을 확인해 보시면 설정한 목록만 표시 되는 것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공용으로 사용하시는 컴퓨터나 오픈된 공간에서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런 방법을 이용하여 설정 내용을 변경하지 못하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뭐... 이렇게 해도 바꿀려고 마음만 먹으면 바꿀수가 있는 문제이긴 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는 예방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울러 이 방법은 윈2000 이상 모두 설정 가능한 방법입니다. 설정창의 표시 방법이 좀 다를순 있어도 기본적인 사항은 똑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