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내컴퓨터에 제어판 추가하는 방법

반응형
예전 XP 쓸때에는 내컴퓨터에서 제어판을 추가하여 나름 편하게 썼었습니다.

XP에서는 [시작->속성] 부분에서 간단하게 추가 시키는 기능이 있었으나 
비스타와 윈도우7으로 넘어 오면서 내컴퓨터에 제어판을 추가 하는 항목이 없어 졌습니다.


그런데 비스타와 윈도우7에서 좀 불편하긴 하지만 레지스트리 수정으로 내컴퓨터에 제어판을 추가 시킬수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내컴퓨터에 제어판을 추가 시키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작->실행] 에서 regedit 명령어를 통해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 시킵니다.


그런 다음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의 경로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CurrentVersion\Explorer\MyComputer\NameSpace

 NameSpace 항목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새로 만들기] 에서 [키]를 생성합니다.


 그러면 NameSpace 하위 메뉴에 키가 하나 생기는데 키 이름을 아래값중 하나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범주로 보기 : {26EE0668-A00A-44D7-9371-BEB064C98683}
아이콘으로 보기 : {21EC2020-3AEA-1069-A2DD-08002B30309D}


이후 내컴퓨터를 폴더를 열어 보시면 아래 부분에 기타 항목으로 제어판 항목이 추가된것을 보실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를 타고 가기 힘드시거나 레지스트리 수정하시기 귀찮으시면 아래에 레지스트리 수정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더블클릭으로 간단하게 제어판을 추가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삭제 레지스트리도 있으니 마음에 들지 않으시면 삭제 레지스트리 파일을 이용하여 삭제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내컴퓨터에 제어판을 추가 시키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저러럼 XP 에서 내텀퓨터에 제어판을 추가 시켜 잘 썼었는데 비스타와 윈도우7으로 넘어 오면서 내컴퓨터에 제어판을 추가 시킬수 없어 아쉬웠던 분들은 위와 같은 레지스트리 수정을 통해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