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작업표시줄 썸네일 크기 쉽게 조절하는 방법

반응형
운영체제가 윈도우7 으로 바뀌면서 많은 기능들이 업데이트가 되어 편해 지고 아기자기 해졌습니다. 또한 내부적으로 XP나 비스타보다 많은 기능이 개선 되었습니다.

그중 가장 눈에 쉽게 뛰는 기능 중에 하나가 작업표시줄  썸네일 미리보기 기능이 아닌가 쉽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썸네일 미리보기 기능에 그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로그램을 이용한 쉬운 방법
 




다운로드 링크에서 다운 받으신후 적당한 곳에 압축을 풀고 exe 파일을 실행 시키시면 됩니다. 무설치 버전이기 때문에 간편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Height and Width 부분의 숫자나 크기 조절 바를 이용하여 원하는 크기를 선택 또는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너무 커도 보기 싫으니 권장값이 250~300 정도 입니다. 설정후 Apply 를 선택 하시면 작업표시줄 섬네일 미리보기 크기 조절은 끝이 납니다.


Apply 선택시 알림창이 하나 뜨는데 확인 이후 로그오프/로그인을 하시면 위에서 설정한 크기의 작업표시줄 섬네일 미리보기를 보실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다른 기능인 Delay Time(썸네일 미리보기 딜레이 간격) 설정이 있는데 윈도우7 기본값이 400 인데 전 딜레이를 0 으로 주고 셋팅을 마무리 했습니다.

만약 이런 설정들이 마음에 들지 않아서 기본값으로 돌아 가고 싶으시면 메인화면 우측 하단에 있는 Reset 버튼을 누르고 Applay 버튼을 누르시면 간편하게 윈도우 기본값으로 돌아 갈수 있습니다.

-Taskbar Thumbnail Previews - Text Only
  작업표시줄 썸네일 미리보기를 화면이 아니 텍스트로만 보이도록 설정

-Disable Taskbar Thumbnail Preview
  작업표시줄 썸네일 미리보기를 보이지 않도록 설정


   2.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한 방법
 

여타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 레지스트리에서도 설정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시작-실행] 또는 [윈도우키+R] 로 regedit 명령을 입력후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 시키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아래 주소로 이동해 주시기 바랍니다.
HKCU\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Taskband

그런 다음 마우스 우클릭을 이용해 새로 만들기에서 DWORD값을 선택한후 MinThumbSizePx 이름을 넣고 원하는 사이즈의 크기(권장값 250~300) 10진수 값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값을 정상적으로 입력하신후 로그오프/로그인을 하시면 위 1번 프로그램을 사용해해서 변경한것처럼 설정한 사이즈 값대로 썸네일 미리보기의 크기가 변경한걸 보실수 있습니다.


작업표시줄 썸네일 미리보기의 사이즈가 작아서 답답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위 방법을 이용하여 원하는 크기대로 설정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레지스트리 건드리기를 주저하시는 분이면 1번 방법인 프로그램을 이용하시고 레지스트리를 잘 건드릴줄 아시는 분이면 2번 방법을 이용하여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