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사용하지 않는 기본기능 제거로 최적화 하는법

반응형
윈도우를 설치 하고 나면 기본적으로 설치 되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설치자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윈도우 기본으로 설치 되는 프로그램들이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쓰지 않는 프로그램일 경우 제거를 해주시는게 효과적입니다. 쓰지 않는 기본 프로그램을 제거해 주어 시스템을 최적화 시킬수 있습니다.


설정 방법은 제어판->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들어 가시면 설정 하실수 있습니다.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함에서 본인 환경에 맞게끔 체크를 해제해서 제거를 해주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는 제 환경에 맞게끔 설정을 해둔 것입니다.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Windows 기능 사용/사용 안함 항목 몇가지만 간단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Microsoft .NET Framework 3.5.1
비스타 이후부터 기본으로 설치 되는 프레임워크 입니다. 이 프레임워크가 없으면 닷넷 기반으로 짜여진 프로그램을 실행 시킬수 없습니다. 요즘은 닷넷으로 짜여진 프로그램도 많기 때문에 이 기능은 제거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Windows Search
이 부분은 설정을 해야 된다 말아야 된다 여러가지 이야기가 많은데 제가 생각할때는 Turbo Memory 나 램디스크를 사용할경우는 이 기능을 사용하시고 그렇지 않을경우는 사용하지 않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 Turbo Memory를 사용하기 때문에 Windows Search 기능을 사용하니 속도 면에서 효과가 더 있는거 같더군요. 이건 어디까지나 저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원격 차등 압축

이 기능은 WAN(광역 네트워크) 연결과 같은 대역폭이 제한된 네트워크를 통해 파일을 복제할 때 유용한 기능이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에게는 크게 쓰일일이 없을거 같습니다.

*XPS 뷰어
Windows Vista 부터 새 기능으로 추가된 문서의 기록 형식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PDF 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맞나... ^^) 전 혹시나 이런 문서가 있을까봐 제거를 하지 않았습니다. 필요없으신 분은 제거를 하시면 됩니다.

*XPS 서비스
윈도우내 문서를 .xps 문서로 만들때 필요한 기능입니다. 쉽게 말하면 윈도우 문서를 PDF 파일로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 .xps 문서를 읽을일은 있을거 같은데 .xps로 만들일은 없을거 같아 제거를 하였습니다.

나머지 기본적으로 체크 되어 있는 항목은 설명이 없어도 아실거 같아 생략 하겠습니다. 본인이 생각해서 필요한거와 필요없는것을 잘 생각하여 제거를 해서 윈도우7을 좀더 쾌적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