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ast(어베스트) 5 정식 배포 얼마 남지 않은듯...

반응형
얼마전 제 블로그에 Avast 5에 대한 포스트를 한적이 있습니다. 그 글에서 2010년 1월중에 정식 배포가 이루어 질것이란 Avast 공지사항도 알려 드렸습니다.


그런데 전 1월중에 나온단 공지를 그대로 믿지 않으려 했습니다. 개발이란 것이 아무리 실력이 뛰어난 사람이 만든다 해도 만들다 보면 일정이 늦어 지는건 어쩔수 없기 때문입니다. MS, 모질라재단 등 유명한 개발 기업들도 일정 약속을 어긴적이 꽤 많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Avast도 정식 배포가 1월이라 했지만 좀더 기다려야 겠구나 생각을 했었는데 오늘 확인을 해보니 1월 중으로 배포가 될듯한 조짐이 보입니다.

업데이트 전...


업데이트 후...

제가 희망을 갖는 가장 큰 이유는 업데이트 전후를 살펴 보면 프로그램 상단에 BETA 라는 문구가 사라 졌습니다. 이게 Beta 딱지를 땐 RC 버전인지 아닌지는 프로그램 정보를 정확히 알려 주지 않아 알수 없지만 1월중에 배포를 한다 했으니 아마 정식 배포를 위한 마지막 단계가 아닌가 싶은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또 하나 이유는 인스톨 프로그램에 정식으로 아이콘이 들어가 있더군요.


BETA 딱지가 붙은 인스톨 버전 스크린샷은 가지고 있는게 없어서 비교를 못해 드리지만 저런 아이콘이 없었는데 오늘 다운로드를 받아 보니 아이콘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정황을 볼때 1월달 안에는 정식 배포를 한다는 약속이 이루어 질거 같습니다. Avast 사용자 분이시라면 Avast 5 를 많이 기대 하시리라 생각 되는데 이제 조금만 기다리시면 정식 배포가 이루어 질거 같습니다.

PS. 물론 이건 100% 제 개인적인 생각이고 추측입니다. 1월달에 배포가 되지 않을수도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