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ra(오페라)야 너 왜이러니...

Posted at 2009. 12. 31. 09:29 | Posted in 블로그
Opera(오페라)야 너 왜이러니...

반응형
제 블로그 하단에 다음 애드클릭스를 삽입하기 위해 작업을 좀 했습니다. 물로 제 주력 브라우저가 파이어폭스이기 때문에 파이어폭스에서 테스트를 해가며 작업을 했습니다.

얼추 작업을 마무리 하고 테스트 할겸 해서 IE에세도 확인을 해봐야 했기에 IE에서 열어봤더니 두둥~~~ 역시나 약간 틀어 지더군요. 다음 애드클릭스와 그아래에 있는 올블로그와의 간격이 파이어폭스에서 보다 훨씬 떨어져 있는 것입니다. 뭐... 바로 안될꺼란 예상은 했었습니다. 늘 IE에선 그랬으니까요.



제 블로그를 가장 많이 보는 브라우져가 IE이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다시 그 간격을 맞추기 위해 삽질을 좀 했으나 여전히 간격을 맟추기가 힘들었습니다. 파폭을 맟주면 IE가 안맞고 IE를 맞추면 파폭이 안맞고...

젠장할...!!!

뭐... 제가 웹개발을 좀 해보긴 했으나 프로그램 들어가는 부분만 했었기 때문에 HTML은 좀 약하거든요.


어쩔수 없이 이 해결되지 않는 부분을 IE의 잘못으로 돌리기 위해 "그래, 다른 브라우져에선 다 잘 보일꺼야. IE가 웹표준을 다 지키지 않아서 그럴꺼야" 라는 생각을 가지고 크롬, 오페라, 사파리에서도 확인을 해봤습니다.

└크롬에서 본 화면 - 정상적으로 보임┘


└사파리에서 본 화면 - 정상적으로 보임┘


└파이어폭스에서 본 화면 - 정상적으로 보임┘


└IE8에서 본 화면 - 사이 간격이 떨어져 있음┘

위 이미지에서 볼수 있듯이 IE말고는 제가 원한대로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각 브라우져별로 페이지 확인을 하다가 오페라 때문에 깜짝 놀랐습니다. 웹표준을 가장 잘 지킨다는 오페라에서 제 블로그 화면에 어긋나 있는것이 아니겠습니까?

└오페라에서 본 화면 - 많이 틀어짐┘

이상합니다. 왜 오페라에서 이렇게 틀어 지는지... 웹표준의 대표주자라 할수 있는 오페라, 파이어폭스, 사파리 브라우져는 동일 코드로 동일한 페이지를 보여 줘야 하는거 아닌가요? 파이어폭스, 사파이에선 정상적으로 보이는데 IE에서 조차 제대로 보여지던 구글 애드센스 부분이 오페라에서만 왜 이렇게 제자리를 못찾고 방황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IE에서 간격이 떨어져 보이던 부분까지 오페라에서도 똑같이 떨어져 보입니다.

해결을 할려 했으나 막막해서 손을 못대고 있습니다. 수정을 하면 파폭이나 사파리에서 또 틀어 질텐데 우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뭐... 제 블로그로 들어오는 브라우져가 오페라가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낮기 때문에 그냥 무시할려고 했으나 왠지 찜찜한게 일보고 뒤 안닦은 기분입니다.

어찌됐든 해결은 해야 겠지만 당장 해결하긴 힘들거 같아 보이고 시간을 가지고 코드를 보며 천천히 해야 겠습니다. 에혀... 오페라야 나한테 왜이러니...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