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독! 업데이트 안하나

Posted at 2009. 12. 14. 11:18 | Posted in 블로그
블로그독! 업데이트 안하나

반응형
처음 네이트에서 메타블로그를 만든다고 했을때 저 뿐만이 아니고 많은 블로거님들이 지대한 관심을 보였습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3대 사이트인 네이트이고 대기업 SK에서 만들기 때문에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막상 오픈이 되고 나서는 질타를 많이 당했습니다. 생각했던거 보다 기능이 너무나 단순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처음이니깐 곧 나아지겠지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오픈한지 몇달이 지나도록 사이트에 변화가 없습니다. 그 와중에 저를 더욱 실망 시키는것은 블로그 글이 메인에 뜨질 않으면 제 글이 검색 조차도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메인에 걸리는 글들은 거의 대부분이 연예인 얘기가 주류를 이룹니다.

저같이 IT쪽 포스팅을 많이 하는 사람은 블로그독에서 관심 조차도 받질 못하고 있습니다. 제가 글을 쓰고 블로그독으로 부터 트랙픽을 유입 시키기 위해 노력을 좀 해봤지만 잘 안돼더군요. 저 뿐만이 아니고 제가 아는 IT쪽 글을 적는 유명 블로그 글도 거의 보질 못했습니다.

블로그독이 싸이월드와 연계가 되어 있어 연예인 얘기가 인기 있어서 그런진 모르겠지만 블로그독이 싸이월드만을 위한게 아니고 통합 메타 블로그를 지향 한다면 이건 아닌건 같습니다. 적어도 다른 메타 블로그처럼 카테고리쯤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을 하는데 이게 기다려도 영 감감 무소식인거 같습니다.

카테고리가 있으면 저같이 별 재미 없는 얘기를 적는 사람도 블로그독에 관심을 가지고 적어도 글하나 적으면 블로그독에 들어가보고 그럴것인데 이건 뭐 영 트랙픽이 없으니 아예 관심을 잃어 가고 있습니다.

블로그독이 빨리 빨리 업데이트가 되어 저같이 IT쪽 글을 적는 사람도 블로그독에서 서로 정보를 주고 받는 메타 블로그로 거듭 났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