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ableAppZ 근데... 이거 이래도 되나...

반응형
전 무설치 버전을 무척 좋아 합니다. 인스톨 버전이 안돼면 실행이 되지 않는 몇몇 프로그램을 제외 하곤 거의 대부분을 무설치, 포터블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이런 무설치 프로그램을 얻기 위해 자주 이용하는 사이트가
PortableAppZ 입니다. 무설치 버전 프로그램 종류가 굉장히 많고 업데이트 된 프로그램들도 빠르게 업데이트를 해줘서 늘 애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컴퓨터를 켜서 끌때까지 애용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탐색기 대체 프로그램인 Xplorer2 입니다. 오늘 PortableAppZ 사이트에 Xplorer2 프로그램 업데이트 버전이 있어서 다운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허걱--- 이게 뭐야... 이거 이래도 되나...



떡~ 허니 Keygen 이 들어가 있는겁니다.  Xplorer2 가 유료 버전이 있고 무료 버전이 있는데 전 무료 버전을 쓰고 있었는데 PortableAppZ 에서 무설치 버전을 배포 하면서 유료 버전인 Pro를 이렇게 Keygen 을 넣어서 배포해도 되는 걸까요.

문제가 될 요지가 다분한데
PortableAppZ 에서 무슨 깡다구로 이렇게 하는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제가 알기론 설치 버전인 프로그램을 무설치 버전으로 배포 할려면 원제작사에게 허락을 받아야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원제작사에서 Keygen을 넣어서 배포하라고 허락했을리는 없을것인데 오늘
Xplorer2 에 Keygen 을 넣어서 배포한 이부분은 정말 이해하기 힘드네요.

아~~~ 근데 이게 견물생심[見物生心] 이라고... 업그레이된 유료 버전을 쓸수 있는 방법이 생기니 이게 또 사람 마음을 흔들어 놓네요. 개발자로서 이러면 안돼는데...

다시 마음을 다잡아야 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