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일렬횡대로...

Posted at 2009. 11. 14. 01:11 | Posted in 하드웨어/► 주변기기
마우스 일렬횡대로...

반응형
제가 가지고 있는 마우스들입니다.

3개는 직접 구입을 한것이고 2개는 얻은 것이고 하나는 노트북을 구입하면서 공짜로 얻은 것입니다.

나열해 놓고 보니깐 좀 많네요. 하지만 솔직히 다 제맘에 들지 않습니다. 구매한 것들은 다 고가의 마우스들인데 제맘에 들지 않아서 불만입니다.  



왼쪽부터 하나씩 제품명을 나열하면서 불만과 같이 나열하겠습니다.

1. 로지텍 블루투스 V470
    블투라서 그런지 포인팅이 정확하지 않아 개발시 코드를 드래그 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데는 무리가 없을꺼 같으나 게임이나 저같은 개발자에게는 좀 안좋은거 같습니다.

2. Microsoft Mobile optical Mouse
   노트북 전용 마우스라 줄도 짧고
크기도 작고 해서 제가 손이 좀 큰편인데 많이 불편하더군요.
   
3. Optical 3 Button Travel Wheel Mouse 일명 붉으딩딩
    예전 IBM 일때 정품으로 사서 잘 썼었는데 사이드 버튼이 없어서 좀 불편하더구요. 사이드 버튼이 있는 마우스를 한번 사용하고 나서 부터는 없으면 많이 불편함을 느낍니다.

4. 공짜로 받은거라 잘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와이프 노트북에서 가끔 사용하고 있습니다.

5. Microsoft IntelliMouse Optical
    제가 가지고 있는 마우스 중에 가장 마음에 드는 마우스 입니다. 디자인, 기능, 버튼 다 맘에 듭니다. 하지만 출시 된지가 오래 돼서 그런지 DPI가 낮습니다. 높은 DPI를 사용하다가 이 마우스를 사용하면 손의 움직임이 많아져서 많이 힘들더군요.
   
6. Microsoft Laser Mouse 6000
   제 노트북과 같이 늘 사용하는 마우스인데 클릭감이 너무 좋지 않습니다. 클릭하는게 너무 힘듭니다. 제가 뽑기를 잘못해서 그런건지 아님 다른 마우스도 그런건지 비교 대상이 없어 확인을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더 있는데 사무실에 있어서 사진을 찍지 못해서 제품 이미지로 대신 하겠습니다. 이것은 제가 직접 구매한 것입니다.


7. Microsoft사의 게이머를 위한 고성능 마우스 "Habu"
    이 마우스가 특이한게 마우스 패드를 사용하면 포인팅이 흔들립니다. 그래서 마우스 패드를 안좋은걸 써서 그런가 싶어서 마우스 전용 고급패드를 일만원을 넘게 주고 하나 사서 같이 써봤는데 똑같더군요. 그래서 그냥 패드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 DPI 설정하기가 좀 힘들더군요. 프로그램으로 설정하는게 힘들다는게 아니고 제맘에 들게끔 DPI를 찾아 내는게 힘들더군요. 이 마우스가 좀 예민합니다. ^^

많이 있는거 같은데 제맘에 딱드는 제품이 없어 아직까지 쇼핑몰을 돌아 다니며 마음에 드는 마우스를 다시 찾고 있는데 아직 찾질 못했습니다. 100% 제마음에 드는 마우스를 찾기가 힘드네요.

하지만 제 마음에 드는 마우스를 찾을때까지 계속 쇼핑몰을 헤매고 다닐꺼 같습니다. 제가 너무 마우스에 까탈 스럽게 구는거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