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ve X 를 쓰지 않는 은행 찾기

Posted at 2009. 10. 15. 16:38 | Posted in 기타
Active X 를 쓰지 않는 은행 찾기

반응형







오픈 뱅크 즉 비IE, 비윈도우에서도 인터넷 뱅킹을 자유롭게 쓸수 있다록 하기 위한 사용자 유저의 서명을 하는 곳입니다.

엑티브 엑스를 쓰지 않고 IE도 쓰지 않고 인터넷 뱅킹을 할수 있는 그날까지 사용자들의 노력이 필요 할거 같습니다.  


** 오픈뱅크의 서명 홍보문구

한국의 인터넷 뱅킹 서비스는 윈도우 OS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자에게만 제공되고 있어서 여러분이 리눅스나 맥 같은 다른 운영체제를 이용하거나 파이어폭스, 오페라, 사파리, 구글 크롬 같은 웹 브라우저를 선택하고 싶어도 사용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이 문제는 비단 이들 사용자 뿐만 아니라 앞으로 모바일이나 각종 인터넷 기기에도 영향을 줄 수 있고, 윈도우 사용자 조차도 비스타, 윈도우7 그리고 성능과 사용성이 월등히 높아진 IE8 같은 최신 웹 브라우저를 선택하기 힘들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국내 PC 사용자들의 보안 의식이 낮다는 명분하에 윈도우/IE 사용자에서만 동작하는 (흔히 ActiveX 플러그인이라하는) 기술적 장치만을 이용하기 때문입니다.

이에 현실적으로 실현 가능한 규격을 제공하고 이를 구현해 주는 은행에 계좌 신탁을 통해 힘을 실어주는 "오픈 뱅크" 운동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2003년에 있었던 "프리뱅크"를 기반으로 하며, 당시 총 2천2백여명이 160억원을 기탁하기로 할 정도로 참여도가 높았습니다. 오픈 뱅크는 은행 뿐만 아니라 증권사, 쇼핑몰들이 실현 가능한 개방 기술과 첨단 보안 수단 및 사용자 보안 수준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들께서 이러한 취지에 동의하신다면 오픈 뱅크 프로젝트에 함께 해주시길 간곡히 부탁 드립니다. 6년이 넘게 해결 되지 못한 일이 당장 올해 이루어질수도 있습니다.

오픈 뱅크 사이트 가기 : http://www.openbank.or.kr
오픈 뱅크 서명 사이트 가기 : http://openbank.or.kr/join


저도 바로 서명 했습니다. 이 운동에 동의 하시는 분이 계시면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