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그래픽툴 Artweaver(아트위버)

반응형
Artweaver가 오랜 0.X 버전을 지나 드디어 1.X 대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유료와 무료 버전이 같이 나왔는데 무료 버전을 기준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유료와 무료로 나뉘면서 기능적인 면에서 무료가 많이 모라자지만 한가지 유료보다 나은 부분이 있습니다.


이미지에서 보시는 봐야 같이 PSD 파일을 무료버전에서만 지원을 합니다. 이 부분이 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PSD 파일 지원은 아트위버 입장에서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데 왜 유료버전에서는 지원을 하지 않고 무료 버전에서만 지원을 하는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추가내용]
이미지에 표시된 빨간색 바로 아래에 비슷한 내용으로 Pro 버전이 PSD 파일을 지원하네요. 죄송합니다. 정확히 보지도 않고 글을 적어서... 그런데 왜 이렇게 구분을 해놨지... 사람 햇갈리게... ^^


설치 및 사용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으신후 "Next" 버튼만 누르시면 간단히 설치가 완료 됩니다. 설치 중간에 다른 프로그램 설치 여부를 묻지 않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유료 버전은 라이선스 미등록시 14일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제가 무설치 버전을 좋아 하는데 아트위버가 0.X 버전에선 무설치 버전을 지원을 하였으나 1.X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설치 버전만 지원을 합니다. 이점이 좀 아쉽습니다.

아울러 지원 언어는 영어와 독어만 지원을 합니다.

사용법은 그래픽툴을 어느정도 다루어 보신 분이라면 쉽게 적응하시리라 봅니다. 인터페이스가 포토샵과 흡사하여 포토샵을 접해 보신분이라면 쉽게 사용하실수 있을거 같습니다.


제가 전문 디자이너 출신이 아니라 설치만 하고 소개를 해 드려서 이 프로그램의 장단점은 얘기를 못하겠습니다. 개발자들이 디자인 작업이 약해서 잘 안하게 됩니다. 안그런 개발자 분들도 계시지만 전 디자인 작업에 별 관심이 없어서 툴 자체를 잘 안만지게 되더군요.

포토샵 라이센스 문제로 찝찝하셨던 분들이라면 이 프로그램을 한번 사용해 보시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