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무료 백신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정식버전 공개

반응형
MS에서 만든 무료 백신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가 베타 버전 딱지를 때고 정식버전이 공개 되었습니다. 베타 버전때부터 여러 백신 테스트 기관에서 좋은 결과를 냈기 때문에 성능에는 큰 문제가 없을꺼 같습니다.

베타 버전과 정식버전의 인터페이스 적인 차이는 없는거 같고 추가된 기능도 없는거 같습니다.
안정성과 성능에 중점을 두고 정식 버전을 내놓은듯 합니다.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받으신후 인스톨을 시킵니다. 일반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Next 만 선택 하시면 설치는 완료 됩니다. 설치 중에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를 묻는 창은 없습니다.

설치시 윈도우 정품 인증을 묻습니다. 아마도 윈도우가 정품이 아니면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가 설치가 안되는듯 싶습니다.


위 화면에서 보시듯이 정품인증을 확인후 자동으로 인스톨 화면으로 넘어 갑니다. 그러면 "Install" 버튼을 누르시고 설치를 완료 하면 됩니다.


   기본 스크린 샷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는 기본적으로 4개의 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Home, Update, History, Settings 로 되어 있으며 각각의 이미지를 보여 드리록 하겠습니다.


*옵션 세부설정은 하츠의 꿈님의 글로 대신 하겠습니다.
AVG 9.0 오류와 MS 무료 백신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메모리 사용율
 

메모리 사용율은 괜찮은듯 보입니다. 프로세스는 하나만 생성이 되며 메모리는 약 4-5M 가 정도를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다른 유명 백신 프로그램과 같이 가볍게 만든거 같습니다.


설치후 잠시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말씀드리면 일단 성능은 아직 피부로 와닿지는 않습니다. 보안 프로그램이란게 원래 장시간 사용을 해봐야 어떻다는 말씀을 드릴수 있겠지만 여러 테스트 기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서 괜찮은듯 보입니다.

하지만 인터페이스에서 조금 실망 스럽습니다. 왠지 백신 프로그램이라기 보단 일반 프로그램이란 느낌이 듭니다. 그만큼 강력한 인상은 주지 못한다는 얘기 입니다. 기능적인 면에 있어서도 뭔가 2% 부족한 듯한 느낌입니다. 잔잔한 기능들을 버전업을 하면서 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가장 큰 단점이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 것입니다. 나중에는 지원을 해주겠지만 현시점에서 한글이 빠져 있다는게 MS에 한국사람으로서 좀 아쉽네요.

지금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베타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분은 반드시 정식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시고 무료 백신을 찾고 계신 분들은 정식 버전이 나왔으니 사용해 보실것을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