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방화벽 Comodo Internet Security 로 바꾸다.

반응형
제 보안 시스템의 조합은 Antivir 와 PC Tools Firewall 이였습니다. 이 조합에도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었으나 Comodo에 대한 막연한 환상이 있었습니다. 방화벽의 지존이라 할수 있는 Comodo를 잘 사용하고 싶은 욕망(?)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방화벽을 코모도로 설치 했다가 적응하지 못하고 실패를 여러번 했습니다. 실패 원인중 가장 큰 부분과 Comodo 에서 제가 가장 맘에 들지 않았던 부분이 직관적이지 못한 인터페이스 였습니다.(순전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거기다 한글을 지원해 주지 않아 정말 사용하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몇일전에 코모도 한글 언어팩을 소프트윈트에서 배포 하고 있다는 글을 보고 사용해 볼 요량으로
Comodo Internet Security 에 대한 자료를 좀 찾아 보니 통합 보안 제품으로 성능이나 기타 여러가지 글을 찾기가 힘들더군요.

그래도 사용해보고 싶어서 오늘 용기를 내서 다시 설치를 해 보았습니다.


오늘 설치 했기 때문에 성능이 어떻다는 글은 쓰질 못하겠습니다. 몇일 더 써보고 확신이 들면 그때 전반적인 Comodo Internet Security 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한가지 백신, 방화벽 부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메모리에 대한 것만 언급하겠습니다. 설치 하면서 가장 걱정한 부분이 메모리 부분입니다. Antivir 가 워낙 가벼운 프로그램이라 은근히 걱적을 했지만 설치하고 확인해 보니 평균 5MB 정도 차지를 합니다. 방화벽과 통합이란걸 감안하면 상당히 가벼운거 같습니다.

그리고 몰랐는데
Comodo Internet Security 의 라이센스가 개인 뿐만이 아니고 기업, 영리단체에게 까지 무료로 배포 하는군요. 코모도 대단한거 같습니다.

사용해보고 성능에 문제가 없으면 회사에서도 이 제품을 써야 겠습니다. 물론 방화벽에 대한 성능은 입증 되었으니 제쳐 두고 백신 부분과 방화벽과 백신의 통합 이다 보니 이 조합이 어떤지 계속 사용해 보고 느껴 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