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페이스 잘 되십니까?

Posted at 2009. 8. 30. 23:22 | Posted in 이야기/► meTo
포커페이스 잘 되십니까?

반응형
제목이 적절한진 모르겠지만....

사회 생활을 하면서 정말 포커페이스는 중요 한거 같습니다. 포커페이스란 단어 보단 표정관리란 말이 더 어울릴수도 있겠네요.

대학 다릴때까지만 해도 내 실력만 있으면 세상 살아 가는데 아무 문제가 없을줄 알았습니다. 거의 "내가 낸데..." 같은 생각이였죠. ㅋㅋㅋ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다 보니 그게 아니더군요. 실력도 있어야 겠지만 운도 있어야 하고 인맥도 있어야 하고... 여러가지 복합적으로 이루어 져야지만 사회생활에서 인정을 받을수 있다는걸 느꼈습니다. 


여기서 제가 제일 안되는게 표정관리입니다. 제 얼굴 표정이 가만히 있어도 화난 사람 같은 표정입니다. 그리고 조금만 기분이 안좋아 지면 얼굴에 바로 표시가 됩니다. 안그럴려고 해도 잘 안돼더군요. 난 아무렇지 않게 있는다고 있는데도 다른 사람이 보기엔 안그런가 보더군요.


인생처세술
의 블로그 내용에 아래 5번에 보면 "미소는 기본으로 띄어라!" 고 되어 있습니다. 

저도 이말에 백번 공감합니다. 그렇지만 제 천성이 그래서 그런지 알면서도 표정관리, 포커페이스가 잘 안돼네요. 사회생활에서 어느정도 성공을 할려면 표정관리도 참 중요한거 같은데... 앞으로 전 많은 노력을 해야 할거 같습니다.

그리고 인생처세술의 블로그 내용에 사회 생활하면서 필요한 다른 부분도 많으니 한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제가 읽으니 백번 공감가는 내용이네요. 

내용중 정육점 주인과 양반의 대화처럼 말을 잘해야 또 사회생활하는데 좀 나은면이 많은데 공대생이라 그런지 전 이것또한 잘 되지 않네요.

한집안에 가장으로서 멋진 남편 훌륭한 아버지가 되기 위해  앞으로 살면도 더 많은 노력이 필요 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