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개발 IDE - JCreator

Posted at 2009. 8. 26. 17:02 | Posted in 프로그램/► 무료
자바 개발 IDE - JCreator

반응형
자바 개발 IDE JCreator 프로그램 입니다. 예전 모바일 게임 개발 당시 제가 주력으로 썼던 툴입니다. 에디터플러스와 같은 일반 텍스트 에디터 보단 느리지만 이클립스나 넷빈즈와 같은 툴보다는 훨씬 가볍고 빠릅니다.

JCreator 를 쓰는 이유는 에디터플러스와 같은 에디터 툴에선 java 설정을 일일이 해줘야 하지만 JCreator에서는 설치후 JAVA 디렉토리만 설정하면 컴파일과 실행을 사용할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대형 프로젝트에는 JCreator 가 적합하지 않고 이클리스나 넷빈즈 같은 툴을 써야 겠지만 간단간단한 JAVA 프로그램 작성시에는 일반 텍스트 에디터 보단 훨씬 좋은거 같습니다.

버전이 올라가면서 인터페이스가 Visual Studio 랑 너무나도 비슷하게 닮아 가고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어떻게 보면 더 편할수도 있겠지만 독창성이 없는거 같아 좀 아쉽습니다.


   설치 및 설정
 
JCreator 를 다운 받은후 일반 설치 프로그램 설치 하듯이 "next" 만 누르면 기본적으로 설치는 완료 됩니다. 다운 받을시 Pro 버전과 LE 버전이 있는데 LE 버전이 무료 버전이므로 LE 버전을 다운 받으시기 바랍니다.

설치가 완료 되고 최초 실행시 몇단계 설정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Next" 로 바로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java 를 선택후 "Next" 눌러 다음으로 넘어 갑니다.


"Browse" 를 눌러 JAVA SDK 디렉토리를 선택 합니다. 여기서 안하셔도
JCreator 프로그램 내에서 다시 설정 할수 있습니다.


이부분은 JAVA API 등록 창입니다. JAVA API 파일이 있으신 분들은 설정 하시고 없으신 분들은 그냥 넘어 가도 됩니다. 이부분도 프로그램 내에서 다시 설정 할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시면 기본 설치와 설정은 마쳤습니다.

   실행
 


JAVA Class 를 테스트로 하나 생성 시킵니다.













테스트로 "Hello World" 를 찍는 코딩을 했습니다. 저장을 하신후 F5 번이나 실행 아이콘을 누르시면 아래에 결과물이 출력 됩니다.

   Pro 와 LE 의 차이점
 

물론 Pro는 유료이고 LE는 무료 라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전 두 버전을 다 써봤는데 가장 큰 차이점은 Pro 에서 인텔리센스 기능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 기능이 편리하긴하나 JCreator Pro 에서 이 기능을 사용하면 메모리를 많이 먹어서 프로그램이
약간 버벅 거립니다.

저도 개발할때 약간 화가 나더군요. 쩜을 찍으면 관련 함수가 빨리 빨리 나와야 하는데 잠시 기다려야 나오니깐 개발 하는데 불편한 면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시 LE 버전을 썼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제가 닷넷 쪽을 하고 있기 때문에 이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진 않지만 학생분들이나, 자바를 처음 공부하시는 분이나, 간단한 자바 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이클립스넷빈즈 같은 덩치큰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기가 부담스러운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개발 툴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