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최적화 도구 프로그램 PowerTools Lite

반응형
처음 컴퓨터를 만지면서 레지스트리란걸 어렴풋이 알았을때 가끔 정리를 해줘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썼던 프로그램이 jv16 이란 툴이였습니다. 

그때만 해도 무료 였고 나름 에러 없이 정리를 잘해 줘서 잘 썼었는데 언제 부턴가 유료로 바뀌더군요. 한동안 크랙을 이용해서 사용했었지만 불법소프트웨어를 쓰는게 마음에 내키지 않아 사용을 중지 했었습니다.

그러다 얼마전에 검색을 하다 알았는데 jv16을 만든 회사에서 만들어서 무료로 배포중인 시스템 최적화 툴 PowerTools Lite 제공하더군요. 반가운 마음에 설치해서 사용해 보니 굉장히 심플하게 잘 만든거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예전에 썼을때는 버전이 높아 지면서 한글 지원이 안됬던걸로 기억하는데 PowerTools Lite은 한글도 지원을 해줘서 사용하기가 더 편한거 같습니다.

성능 또한 예전부터 jv16 이란 툴이 명성이 높았기 때문에
PowerTools Lite
툴도 괜찮을꺼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이 다 그렇지만 무턱대고 삭제를 하면 안됀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실껍니다. 정리 리스트를 한번 확인하고 삭제를 하시기 바랍니다. 백업또한 잊지 마시구요. 세상에 100% 완벽한 프로그램은 없으니깐 말이죠.


사용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직관적이고 심플한 디자인과 사용법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전 이런 부분이 맘에 듭니다. 프로그램이 정말 정말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면 좀 복잡해도 되지만 하나의 주요 기능을 가지고 있는 프로그램이 직관적이지 않다면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이 잘 들지 않습니다.

이런면에서
PowerTools Lite 툴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