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정비소만 가면...

Posted at 2009.08.08 00:48 | Posted in 이야기/► meTo
왜 정비소만 가면...

오늘 타이어 4개를 다 교환습니다.

거금 508,000 원을 들어셔 4개를 교환했습니다.

차도 오래되고 타이어도 너무 닳아서 어쩔수 없이 교환했습니다.

솔직히 제 차에 투자를 하고 싶지 않았으나 타이어는 좀 위험한거 같아서 어쩔수 없이 교환 했습니다.

타이어 종류는 요코하마타이어 EARTH-1 입니다.
전 금호나 한국 타이어를 생각하고 갔었는데 엉뚱하게 제가 생각했던건 안보여 주고 좀 생소한 브랜드 3가지를 보여 주고 추천을 하더군요.
그중에 EARTH-1 이 연비측면에서 좋다 해서 고르긴 했는데 이말도 솔직히 믿음이 가지 않더군요. ㅜ.ㅜ



왜 차와 관련된 곳만 가면 믿음이 가지 않고 사기 당했단 느낌이 드는지 모르겠습니다.


왠지 찝찝한 느낌....


휠얼라인먼트 맞추는데도 40,000 원을 달라고 하더군요.

타이어를 오십만원치 샀는데 휠얼라인먼트는 그냥 서비스로 좀 해주지... ㅜ.ㅜ


아무튼 오늘 타이어 갈때 뿐만이 아니고 차와 관련된 어떠한 곳을 가도 왠지 자꾸 비싼건만 추천하는거 같고 안고쳐도 되는데 고치라 하는거 같고 왠지 자꾸 긁어 부스럼 만든다는 느낌 입니다.

이런 믿지 못하는 제 마음이 미디어 매체인 고발 프로그램을 너무 많이 봐서 그런건지 아니면 제가 세상에 때가 너무 많이 묻어서 그런건지 아님 정말 정비소에서 저에게 믿음을 주지 못해서 그런건지 저도 헷갈립니다.

정말 믿고 살수 있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1. 란치아
    타이어 교체에 한짝당 10만원 이상의 고가 타이어를 장착하신 모양이시군요. 좋은 선택입니다. 타이어는 자동차 부품중에 아주 중요합니다. 그리고 휠밸런스 또한 타이어 교환시 반드시 봐야하는 품목중 하나입니다.

    휠이라는게 경량휠일수록 점점 변형되어서 벨런스를 잡아주지 않으면 편마모및 조타 이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물론 휠 밸런스 정도야 서비스로 봐줬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적정한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딱히 비싸지도 싸지도 않은...
  2. 지나가다
    저기 궁금한게 앴는데
    휠 발란스는 타이어 2개 휠 교정하는거구
    휠 얼라인먼트는 타이어4곳에 장치 달아서 토우 캠버 캐스터 교정하는겁니다
    아마 4만원 받는거보면 휠어라인먼트 교정하신거 같구요


    타이어 가격은 인치수가 중요합니다.
    15인치를 만약 교환하셨다면 약간 비싸게 하신거구요 (46만원정로로 알고 있습니다.)
    15인치 이상이면 비싼가격이 아닙니다.

    그리고 타이어 4개다 교환하면 휠얼라인먼트 무료로 해주는곳 찾아보시면 있습니다.

    한국타이어 앙프랑도 마찰력을 줄여서 기름을 좀더 아껴준다던데 .. 타이어집가면 요코하마 추천하는집도
    있고 . 아무튼 이왕 타이어 4개 가시면 얼굴 익혀두셔서 다음에 부담없이
    타이어 위치 교환 공기압 주입을 자주 해주시면 본전 뽑는다고 생각하시면 됍니다.
  3. 대구입니다. 제가 가본 타이어 전문점들은 밸런스야 뭐 한 짝만 갈아도 공짜로 해주고 얼라이는 4짝 다 갈면 공짜로 해주든데요. 얼라이 값을 따로 받는군요!

Name __

Password __

Link (Your Website)

Comment

SECRET | 비밀글로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