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미움 엣지 Edge 백스페이스 뒤로가기 설정 방법

반응형

제 주력 브라우저가 엣지는 아니지만 웹 개발시 항상 엣지에서 확인을 합니다. 왜냐하면 윈도우에 기본 브라우저가 엣지 이기 때문에 업무에서 일하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엣지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웹 개발시 엣지에 맞춰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엣지에서 백스페이스를 누를시 뒤로가기가 안되더군요. 원래 안그랬던거 같은데 말입니다. 그래서 제가 뭘 잘못한게 있나 싶어서 한참을 생각했네요. ㅋ

 

크롬에서 백스페이스 뒤로가기 기능이 막혀 있기 때문에 크로미움 엣지도 아마 따라간게 아닌가 싶은데 사실 많이 불편 하네요. 습관적으로 뒤로가기시 백스페이스를 많이 누르는데 안되니 답답 하더라구요. 

 

 

크롬의 경우 백스페이스 뒤로가기 기능을 사용하려면 자체 기능으로는 되지 않고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하나 엣지의 경우 자체 기능으로 설정이 가능 합니다. 전 웬만하면 자체 기능을 이용하는걸 좋아 하기 때문에 설정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엣지 주소표시줄에 edge://flags 를 입력 합니다. 

 

설정 화면에 오면 검색 부분에 아래 내용을 검색 합니다. 

 

  • edge-backspace-key-navigate-page-back

검색이 되면 설정 값을 Default 에서 Enable 로 변경 합니다. 

 

설정값 변경후 하단에 다시 시작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브라우저가 다시 시작이 되고 백스페이스 뒤로가기가 되는걸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안돼다가 되니까 확실히 편하네요. ㅋㅋㅋ

 

만약 이런 설정 하는게 부담스럽거나 싫어 하시는 분들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방법은 링크로 대신 하도록 하겠습니다. 

 

 

엣지를 주력으로 사용하거나 저처럼 업무적으로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 중에 백스페이스 뒤로가기가 안되어 불편 하신 분들은 위 설정 방법을 이용하거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능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훨씬 편하게 엣지 브라우저를 이용하실수 있을 것입니다.